광고
광고
사회
교육*입시
한국어촌어항협회, 7기 바다해설사 신규양성교육 성료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9/20 [11:4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한국어촌어항협회, 7기 바다해설사 신규양성교육 성료     ©

[더데일리뉴스] 한국어촌어항협회(이사장 최명용)는 지난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대전에서 신규 교육생 2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8년 바다해설사 신규양성 3차 교육 및 평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바다해설사란 관광객들에게 어촌의 문화와 역사, 수산자원, 해양생태 등을 해설할 수 있는 어촌·해양관광 전문가다.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선발된 총 6회 227명의 해설사가 전국 바다를 무대로 양질의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어촌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마련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 3차 교육은 해양교양, 해설기법, 바다생태에 대한 이해 등 총 21시간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현장감 있는 강의를 통해 보다 특색 있고 전문적인 해설역량을 보유한 인력을 양성하는데 중점을 뒀다.
 
올해 교육생들은 지난 4월부터 금번 교육까지 기본소양과 전문교육, 실제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현장실습 등을 통해 총 100시간의 교과과정을 이수했다. 향후 필기시험과 해설시연을 통과한 인원을 7기 바다해설사로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어촌어항협회 최명용 이사장은 “최근 경험을 중시하는 관광트렌드에 따라, 고유한 역사와 문화, 이야기, 그리고 체험이 어우러진 여행지로써 어촌이 각광받고 있다”라며, “어촌관광 활성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신규 바다해설사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문해설이 더해진 어촌과 바다를 방문하고자 하는 국민은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www.seantour.kr)에서 전국 어촌체험마을의 바다해설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