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입시
수원 꿈누리유치원, 화재가 나도 침착하게 대피할 수 있어요!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0/12 [16:0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수원 꿈누리유치원, 화재가 나도 침착하게 대피할 수 있어요! ©

[더데일리뉴스] 수원 꿈누리유치원(원장 임정완)에서는 2018년 10월 5일 금요일, 수원이의동 119안전센터와 연계하여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특수유아를 포함한 꿈누리유치원 전체 원아들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시 대처요령과 각 반의 대피경로를 알아본 후 화재경보에 따라 순차적으로 대피를 실시하였다.

매월 재난안전교육과 함께 대피훈련을 실시해왔기에, 원아들은 경보가 울리고 방송을 통해 화재발생장소를 파악해 기존에 익혀둔 대피경로를 따라 침착하게 대피할 수 있었다.

대피 장소에 집결한 후 전체 인원 및 응급상황을 정리하고 강당에 모인 원아들은 다시 한 번 화재 대피 시 올바른 대처요령에 대해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지며, 훈련을 참관한 소방관님께 훈련에 대한 칭찬과 격려까지 받을 수 있었다.

더불어 교사 및 직원들 또한 소화전과 소화기 사용방법에 대해 다시 한 번 숙지하며 비상 시 대처하는 방법을 또 한 번 상기하는 기회를 가졌다.

꿈누리유치원에서는 매월 실시하는 재난대피훈련 외에도 안전주간 문화행사, 소방서 안전체험관 현장체험학습, 경기도교통연수원과 함께하는 교통안전교육, 계절별 자체안전교육 등 다양한 방법과 영역의 활동들을 연간 계획하고 운영하여 유아들이 일과 속에서 안전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