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DMZ관광, 분단이 낳은 희망의 땅 DMZ, 철원 비무장지대 평화와 생태 겨울여행 출시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0/22 [11: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DMZ관광, 분단이 낳은 희망의 땅 DMZ, 철원 비무장지대 평화와 생태 겨울여행 출시  ©

[더데일리뉴스] 분단이 낳은 희망의 땅 DMZ, 철원 비무장지대 평화와 생태 겨울여행이 출시되어 생태계의 보고이자 접경지역의 희망으로 떠오른 비밀의정원으로의 여행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DMZ관광(대표 장승재)은 지난 9월 3차 남북 정상회담이후 한반도 평화의 분위기 조성에 따른 비무장지대(DMZ) 평화관광 상품개발 제3탄으로 ‘철원 DMZ 평화와 생태 겨울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규 상품은 그간 방문하기 어려웠던 남방한계선내 평화생태공원 화강(남대천) 용양보 코스의 철책선 탐방과 가마우지의 탐조, DMZ 철새 평화타운, 연대내 병영식사, 철원평야의 전략적 요충지 삽슬봉(아이스크림고지), 근대문화유적지인 옛 철원역사, 제2금융조합, 얼음창고, 농산물검사소 등 철원의 역사를 둘러 볼 수 있다. 또한 현지 생태/환경/철새해설사와 함께 겨울 철새 천연기념물인 두루미와 재두루미를 최지근거리에서 탐조하게 된다. 
 





따라서 “철원 DMZ 평화생태 겨울여행” 프로그램은 철원 DMZ일원 생태, 평화, 안보, 철새, 근대문화유적 등 융복합 자원과 스토리를 접목한 오직 철원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상품이다.

한편 장승재 DMZ관광 대표는 “그동안 DMZ관광하면 안보관광으로만 인식하다보니 언젠가부터 ‘안 보는 관광’이라고 할 정도로 왜곡하는 일부의 층도 있고, 약 40여 년간 땅굴과 전망대를 눈으로 보고 스치는 단순 정적인 프로그램으로 인식을 심어주었던것 또한 사실이기 때문에 향후 DMZ관광은 안보자원을 유지하면서 신규 평화관광 상품으로 한반도의 평화무드 조성에 따른 DMZ일원 역사·문화와 자연의 숨결을 느끼며 철새 탐조 현장을 재조명하며 배우는 체험형으로 개발하였으며, 이번에 출시된 프로그램은 생태관광과 철새탐조에 관심있는 분들과 함께 평화통일단체, 근대문화 유적 등 역사탐방단체, 각종 스터디그룹과 함께 학생들에게도 필수 코스로 추천하고 싶다” 고 말했다.


아울러 DMZ관광은 철원군과 함께 지난 19일(금) 상품출시 기념으로 각계 전문가를 초대해 시범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상품은 2018년 10월 20일부터 2019년 03월 31일까지 약 5개월간 운영한다. 
www.dmztourkorea.com

☏ DMZ관광 02)706-4851   DMZ문화원 070-8814-024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