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주택담보대출한도조회] 최대한도 가능한곳 모기지맵에서 확인하세요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0/25 [11:4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주택담보대출한도조회] 최대한도 가능한곳 모기지맵에서 확인하세요   ©

[더데일리뉴스] 오늘 10월31일 부터는 보다 강화될 예정으로 내 집을 마련하고자 하는 대출 예정자들은 보다 까다로운 조건하에서 대출 실행 및 관리를 해야할 전망이다.

금융당국에 따르면 이번달 중 강화된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관리지표 가이드라인을 각 은행에 통보할 방침으로 앞으로 시중은행은 DSR이 70%를 넘는 대출건은 전체 신규대출의 15% 이내로 제한되며, 90%가 넘는 초고DSR 대출은 10%만 다루게 된다.

우선적으로 DSR 총량규제를 지역별, 소득별, 직군별 등 세부적으로 어떻게 적용할지 결정할 예정이며 주택담보대출과 신용대출 등 종류별 규제 한도도 정해질 예정이다.

이에 따라 내집 장만을 계획중이거나 기존 소유중인 주택을 담보로 추가대출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은 달라지는 기준에 따라 금융사별 비교를 해봐야한다. 특히 주택담보대출한도조회시 기존과 달라진 내용이 있는지, 강화된 심사기준에 의거한 나의 DSR은 어떤지 등을 알아야한다.

비단 주택담보대출 뿐만 아니라 주부 직장인 등 신용대출도, 법인 개인사업자 및 영세자영업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저축은행, 캐피탈 등 2금융권과 카드사대출도 동시에 강화될 예정으로 정확한 정보를 통한 한도 및 금리비교가 필요한 시점이다.

전 금융사의 주택담보대출한도조회와 금리비교 무료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기지맵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강화되는 대출정책으로 인해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지 않고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대출 취약층이 더욱 더 고금리 대출로 밀려날 우려가 있다. 실제로 규제가 강화되면서 그로 인한 대출사기 피해 사례도 크게 증가하는 시점인 만큼 가능하다면 검증된 업체의 무료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안전하고 빠르게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