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9.13 부동산 추가대책,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사별 최신정보 확인 , 금리비교 전문업체 뱅크드림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1/04 [13:3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9.13 부동산 추가대책,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사별 최신정보 확인 , 금리비교 전문업체 뱅크드림   ©

[더데일리뉴스] 최근 정부의 부동산 9.13 대책으로 부동산 및 가계부채에 관해 각종 규제정책을 펴고 있다.
 
이 중 핵심은 주택담보대출(mortgage loan)의 대출한도와 소득증빙 신DTI , DSR 적용이다. 지역마다 투기과열지구 , 투기지구 , 조정대상지역 , 비조종대상지역으로 세분화 하고 세대당 주택보유 수에 따라서 주택담보대출비율을 축소하는 한편 소득증빙 심사를 강화하는 정책을 지속하고 있다.
 
주요 정책중 하나는 지역마다 정해놓은 시중은행 대출한도와 주택보유에 관한 대출규제이다.
 
먼저 서울의 경우에는 투기과열지역 및 투기지역으로 지정하여 주택담보대출 한도 LTV를 시세의 40% 이내로 규정하고 있으며 , 경기도 일부지역 및 지방일부 도시는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어 있다.
 
그 외 경기도 7개 지역 및 부산등, 대구 일부지역은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하여 주택담보대출한도 LTV를 시세의 40% ~ 60% 이하로 규정하고 있다.
 
추가로 세대구성원 모두의 주택담보대출건수 및 주택보유에 따라서 대출가능한도를 -10%씩 추가로 감소하거나 다주택자인 경우 주택 1채당 생활안정자금으로 1억 까지만 LTV한도를 제한해 놨다.
 
두 번째 규제사항은 소득증빙 관련이다.
 
기존보다 더욱 강화된 신DTI, DSR를 도입하여 모든 주택담보대출의 원리금과 신용대출등 기타대출의 이자상환액을 합산평가하며 , 특히 새롭게 적용되는 DSR은 주택담보대출외에 모든 대출에 대하여 원금과 이자를 합산하여 계산하기 때문에 부채가 많을수록 시중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기가 더욱 어렵게 된다.
 
이렇게 복잡한 주택담보대출 규정 때문에 후순위추가 담보대출을 이용하려는 일반인들이 시중은행 대출조건과 한도를 직접 확인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이러한 , 정부의 복잡한 규제를 피해 은행의 심사조건을 충족하여 후순위추가담보대출을 이용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정확한 정부규제 내용과 각 금융기관별 심사조건을 파악하자!
 
규제대책 발표 후 초기에 발생했던 정보의 불확실성이 해소되어, 현재는 어느 정도 규제내용이 각 금융사 심사기준에 맞게 적용이 되고 있다.    1주택자의 경우 기존 주택담보대출 외에 생활안정자금으로 추가 1억까지 추가자금을 이용 할 수 있으며 , 소득증빙 문제도 금융사마다 자체 기준에 맞게 심사기준이 정비되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증빙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 소득증빙이 불가한  가정부의 경우에도 추정소득으로 적용해 주는 금융기관이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심사기준에 대한 정보 확인이 중요하다.  
 
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을 활용하여 대출한도를 높여 보자 !
 
각종 경기지표 통계가 하향곡선을 그리면서 국내 경기침체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내수 침체와 실업자가 늘면서 정부의 경제정채에도 고민이 늘어나고 있다.  신규창업 이나 개인사업자의 활성화는 많은 고용과 내수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정부의 중요 경제정책의 한 부분이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주택담보대출은 규제대상에서 제외 되기 때문에 시세의 90% ~ 95%의 높은 후순위추가대출을 이용 할 수 있다.  사업자의 경우 물품대금, 운영자금등 급한 자금을 융통할 때가 많기 때문에 자금융통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신규사업자 창업자금 역시 높은 한도를 이용 할 수 있어 창업을 앞둔 경우 적극 활용할 만하다.
 
복잡한 각 금융기관의 심사기준 정보는 금리비교 업체의 최신정보를 적극 활용해 보자! 요즘은 업종별로 세분화와 전문화가 되어 있어 복잡한 정보의 시대이다. 빠르게 변하는 각 금융사의 각종 최신정보를 일반인들이 접하고 이해하기는 어렵다.
 
금융사별로 복잡한 심사조건과 개인별 상황을 복합적으로 파악해서 나의 기준에 맞는 금융사를 선택해야 한다. 바쁜 현대인들이 금융사마다 자신의 조건에 맞는지 파악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업체 뱅크드림(www.bankdream.com)은 시중은행의 아파트담보대출 최저금리 와 추가대출한도 각금융사의 심사기준,금리 및 이용 가능한 대출한도등 확인이 가능하며, 보험사 및 2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비교와 후순위아파트추가대출한도 까지 확인 할 수 있어 다양한 금융권의 주택담보대출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