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은행별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어떻게 알아볼까?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1/09 [18: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은행별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어떻게 알아볼까?   ©

[더데일리뉴스]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찾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일에 대해 많은 분들이 금리를 떠올릴 것입니다. 그만큼 은행별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를 하는 일은 좋은 상품을 찾는 가장 중요한 과정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택공급 확대와 규제지역을 조정하기 위한 8.27 부동산 대책이 발표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새롭게 9.13 정책이 발표되었습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9.13 대책에 대하여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정확한 정보를 찾기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금리가 낮은 상품을 찾고 싶은데 바뀐 정책으로 혼란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적절한 것을 선택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 정책에 대하여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린다면 보다 합리적인 상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9.13 정책은 종부세 인상, 주담대규제, 임대사업자의 혜택 축소 등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굵직한 틀을 정리하면 이렇게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여기에 해당하는 분들은 주담대를 선택할 때 아무래도 쉽게 결정을 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한도에 맞추어 금리를 알아보면 부담스러운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은행별로 정리를 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정부가 발표한 종부세 인상으로 조세 부담이 강화되면서 투기 과열 양상은 억제하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 과열된 투기 억제 효과만큼 전세가가 오르고 이로 인해 세입자들의 부담도 커지게 되는 악영향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고가 주택에 대한 담보대출 금지나 2주택 이상 공적보증 금지 등의 영향도 많은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주택임대사업자 역시 LTV가 40%로 축소되면서 대출 규제가 강화되었습니다. 임대사업자의 고충도 커지는 이번 정책으로 인해 관심과 문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역시 고가주택에 대한 주택담보대출은 금지되며 이는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 지역 한정입니다. 조정대상지역은 해당이 없다는 사실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규제가 강화되면서 은행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무거울 수밖에 없는데요.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융자넷을 활용해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는다면 리스크가 적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양한 상품의 한도와 금리를 따져보면 적절한 상품을 찾을 수 있고 이를 위해 금융비교사이트 융자넷을 추천드립니다.

< 저작권자 ⓒ 더데일리뉴스. 사전 협의없이 블로그 및 카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