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확인하기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1/12 [18:3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확인하기     ©

[더데일리뉴스] 금융당국의 8번째 대책인 9.13 부동산 대책에 대해 많은 분들이 걱정과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실수요자 입장에서는 마냥 반갑지만은 않을 수도 있는 정책으로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가 꼭 필요한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고가 주택 보유와 상관 없거나 무주택자인 경우라면 큰 문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경우도 많지만 여기 해당되는 부분이 있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투기수요를 근절시키고 실수요자를 보호한다는 취지 하에 내놓은 대책인 만큼 이번 정책은 특정 지역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투기지역, 투기과열지역, 조정지역이 대상 지역으로 분류됩니다. 또한 다주택자라면 규제 지역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1주택 가구 역시 실수요가 목적일 경우에만 대출을 허용하는 강력한 대책이 발표되었습니다.

강력한 규제 정책으로 많은 투자자들이 불안감을 느껴 쉽게 공격적인 투자를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강력한 규제 정책에 내성이 생겼기 때문에 다른 반응을 보일 수도 있는 것이 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부세 인상과 같은 세금을 인상하는 일은 투자자는 물론 세입자의 불안감도 높일 수 있는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세의 부담은 전세가 상승을 야기하기 때문에 악순환으로 이어질 확률도 높습니다.

임대사업자의 혜택 역시 축소되고 주택임대사업자 규제가 강화되는 등 규제 일색인 이번 정책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큽니다. 하지만 실수요자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으로 발표된 만큼 세부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찾는 것이 최선입니다.

은행별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융자넷에 따르면 “부동산 규제가 강화된 시점에서 제1금융권 은행에서 마땅히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이 없을 수 있습니다. 사실상 개인 및 법인사업자가 아닌 가계자금 용도라면 시중은행부터 보험사 및 제2금융권까지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기에 제한적이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더불어, “모든 금융사 조건에 여지가 없기에, 규제를 받지 않는 사업자담보대출이 늘고 있는 추세라면서, 그외에도 몇가지 방법이 있지만 결코 녹녹하지는 않다.”라고 전했습니다.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가 필요한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각종 규제로 어떤 금융사를 이용해도 그 안에서 자신의 조건을 충족하는 상품을 찾기가 쉽지 않아졌기 때문입니다. 강력한 규제로 나에게 맞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꼼꼼한 비교가 꼭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융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은행별 금리를 비교하여 상품을 찾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저작권자 ⓒ 더데일리뉴스. 사전 협의없이 블로그 및 카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