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여드름치료, 신촌여드름한의원에서 말하는 일차적 문제란?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3/22 [18:1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여드름치료, 신촌여드름한의원에서 말하는 일차적 문제란? ©

[더데일리뉴스] 여드름은 시간이 지나야 해소가 된다고 생각하여 그대로 방치하는 분들이 많다. 실제로 시간이 지나면 여드름이 진정되거나 사라지는 경우도 종종 있다. 하지만 반대로 시간이 지나도 여드름이 가라앉지 않게 된다면 피부 모공을 넓어지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고 피부의 상태를 지성으로 바꿀 수 있다.
 

그렇다면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에는 무엇이 있을까. 많은 분들께서 피지가 직접적인 원인이라고 알고 있다. 하지만 사실 우리의 피부는 외부의 세균이 피부에 유해한 영향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고 수분 증발을 막기 위해서 피지가 항상 일정량이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특정한 자극이 지속적으로 피부에 가해질 경우 피지가 과하게 분비되고 이로 인해 여드름이 유발되는 것이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각질이 있다. 여기서 각질이란 죽을 세포를 뜻하는데, 이러한 각질들이 모공을 막게 되면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그 안에서 쌓이게 된다. 그 안에서 피지가 뭉쳐지게 되면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고 주변 피부를 다시 자극하게 되어 주변 피부에 여드름을 유발시키게 된다.
 

하지만 이것은 여드름 발생의 직접적인 원인으로서 이들 직접적 원인에 문제를 만들어내는 원인이 따로 있다고 한다. 직접적 원인인 피지와 각질의 문제를 만들어내는 일차적 이유로는
우선 외부적인 원인으로는 생활하고 있는 환경이나 물리적, 화학적인 자극이 피부에 가해지는 경우를 이야기하며, 내부적인 원인은 스트레스나 피로, 장기 기능의 불균형이 발생한 경우, 내부순환 장애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처럼 여드름은 아무런 이유 없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다. 여드름은 직접적인 원인을 해결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여드름을 제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드름을 짜주거나 필링등으로 표피의 각질을 일시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이 그 예이다. 하지만 일차적인 원인이 해소가 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재발 가능성이 매우 높다. 단순히 짜거나 모공을 청소 한다고 해서 트러블이 다시 안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드름을 일시적으로 해소하는 것이 아닌 일차적인 원인까지 고려한다면 체내외적인 발생 원인부터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피지와 각질은 물론 내부순환까지 고려한 신촌여드름 치료가 필요하게 된다.
 

몇몇 분들께서는 식이요법이나 규칙적인 생활을 진행함으로써 개선이 가능하지 않는지 궁금해 하시기도 한다. 앞서 설명해 드린 외부적인 요인에 이와 같은 생활이 포함되기 때문에 이를 개선한다면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본인의 자체적인 판단으로 이를 방치하게 된다면 만성으로 악화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실제로 빠른 치료가 진행되지 못해 만성여드름으로 악화된 경우도 굉장히 많은 편인데 자료에 따르면 여드름으로 인해 고민을 하고 있는 40대 이상 중년 환자들은 2007에는 12.2%, 2009년에는 13.3%로 증가하였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신촌여드름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 하늘체한의원에서는 일반 여드름은 물론 조기 진료가 중요한 만성여드름까지 근본적인 해결을 도와드릴 수 있도록 현재 피부 상태만을 진단하는 것이 아니라 체열 검사와 스트레스 검사, 식생활습관까지 전반적으로 파악하여 이를 기반으로 진료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많은 분들께서 여드름이 발생하였을 때 피부 증상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가장 먼저 생각한다. 시술적 방법이나 압출등을 고려 하는 경우 몇몇 분들께서는 한의원에서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다는 사실에 의문을 표시하는 분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여드름의 일차적 이유를 생각한다면 어째서 한의원에서 여드름 및 피부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지 또 치료가 되는지에 대한 의문을 쉽게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평상시 여드름피부임에도 많은 노력과 방법들을 사용하여도 좀 처럼 여드름을 해소하기 어렵거나혹은 재발의 걱정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여드름을 유발하는 피지와 각질을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일차적 이유를 해소하는 방법을 생각했는지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다.

도움말을 준 한방안이비인후 피부과 하늘체는 홍대 신촌 부근에서 여드름 및 피부질환을 진료하는곳으로 여드름치료 한의원으로 이와 더불어 습진, 아토피, 건선, 사마귀, 모공각화증, 모낭염, 지루피부염, 한포진, 홍조, 만성두드러기 등 다양한 피부질환을 주 진료로 하고 있는 곳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