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주택담보비율 LTV 확인 , 규제지역 (아파트담보대출한도 및 후순위추가) 금융사별 조건!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6/27 [09:4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주택담보비율 LTV 확인 , 규제지역 (아파트담보대출한도 및 후순위추가) 금융사별 조건!  ©

[더데일리뉴스] 미국의 통화정책이 금리인하 기조로 돌아서면서 우리나라도 역시 금리 인하론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다만 그동안 강력한 억제정책으로 주춤했던 부동산 시장이 다시 반등조짐이 보이고 있어 , 정부의 추가규제 대책이 나올 수도 있는 상황이다.
 
그동안 강력한 규제정책으로 부동산경기가 주춤해지고 미중 무역의 불확실성과 주택담보 대출규제로 인하여 서민경기가 침체에 빠지면서 여러 가지 부정적인 지표가 나타나고 있다.
 
경제가 침체에 빠지면서 대출규제로 인해 서민들 및 사업자들의 자금 융통이 어려워 지고 있다.  시중은행 외에 2금융권도 대출규제와 소득증빙 강화로 인해 자금융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사업자 , 일반 직장인등이 추가대출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9.13대책으로 강화된 소득증빙과 DSR 적용 ,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 한도비율 축소등 여러 가지 여건상 시중은행에서 추가대출을 받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그러면 , 여러 가지 규제 속에서 주택담보추가대출을 이용 하려면 어떠한 방법이 있을까?
 
먼저, 정확한 정부규제 내용과 각 금융사별 여신 심사기준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금융기관 마다 세부심사규정 기준이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1주택자 , 2주택이상자 , 투기과열지역 ,조정대상지역 , 비조정대상지역의 금융기관별 주택담보추가대출 심사기준에 대한 정보 확인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규제가 강한 시중은행을 제외한 보험사, 2금융권, 저축은행의 추가대출상품을 적극적으로 확인해 보는 것도 방법이다.  특히 사업자의 경우 대출규제와 상관없이 사업자금용도로 높은 한도의 아파트 및 주택담보추가대출을 이용 할 수 있다.   내수 경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개인사업자 , 법인사업자 운영자금 및 신규창업자금 대출은 규제가 덜 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금융사 마다 다양한 종류의 아파트 및 주택담보추가대출 상품이 있다. 하지만 , 빠르게 변하는 각 금융사의 각종 최신정보를 일반인들이 접하고 이해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요즘은 정보의 시대이다. 시중은행 및 2금융권등 금융사별로 심사조건과 개인별 상황을 복합적으로 파악해서 개인마다 기준에 맞는 금융사를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금융사마다 자신의 조건에 맞는지 파악 하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업체 뱅크드림(www.bankdream.com)은 시중은행의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최저금리 와 추가대출한도 각금융사의 심사기준,금리 및 이용 가능한 대출한도 확인이 가능하며, 보험사 및 2금융권 아파트담보대출의 금리비교와 주택담보추가대출한도 까지 전문가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