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영남
대구시, 시민이 제안하고 시민이 뽑는 정책아이디어 누가될까
? 9일 정책콘테스트 열어 TOP3 선정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7/05 [08:5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대구시는 9일(화)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책제안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콘테스트는 지난해 10월 1일부터 올해 3월 31일 까지 접수된 제안 중 채택된 제안과 최근 2년간 불채택 된 제안 중실무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8건의 제안에 대한 평가를 하게 된다.

제안콘테스트는 제안자와 실행부서에서 협업하여 발표하고 시민평가단의 전자투표기기를 활용한 실시간평가로 높은 점수를 받은 발표자가 왕좌를 차지하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되며, 최종 높은 점수를 받은 탑(TOP)3를 선정하게 된다.

이날 발표하는 제안에 대한 평가결과는 10일까지 진행 중인 정책제안 온라인투표와 18일에 개최 되는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결과와 함께 합산하여 채택등급과 부상금을 최종 결정한다.

※ 온라인투표(20%), 콘테스트(30%), 제안심사위원회(50%)

권영진 대구시장은 “우수 정책 제안 선발 제도는 제안부터 평가, 실행까지 전 과정에 걸쳐 시민이 참여하여 시민이 함께 정책을 만들어가는 소통의 창구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좋은 아이디어를 제안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데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