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
책*신간
[신간] ‘식품창업·경영·법률 50가지 조언과 질의답변 20가지’ 출간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7/24 [11:5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신간] ‘식품창업·경영·법률 50가지 조언과 질의답변 20가지’ 출간  ©

[더데일리뉴스] 좋은땅 출판사가 식품영양학과를 전공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 근무 경험이 있으며 국내 1호 식품전문변호사인 김태민 변호사가 쓴 ‘식품창업·경영·법률 50가지 조언과 질의답변 20가지’를 출간했다. 식품과 관련된 사건이 발생하면 대기업의 경우 이미지 훼손, 매출 감소 등의 피해를 입고 대부분의 중소기업이나 일반음식점의 경우 폐업에 이르는 심각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그러나 창업자들이나 영업자들에게 필요한 식품법 정보를 얻을 곳도 없고, 가르쳐 줄 전문가도 없는 것이 현실이다. 김태민 변호사는 이러한 현실 속에서 식품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하였다.

총 5장으로 되어 있는 이 책은 식품창업이나 경영에 심각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다양한 법률문제 등을 짚어보고, 사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였다. 1장에서는 식품창업 준비, 2장에서는 식품창업과 경영의 실제, 3장에서는 식품창업과 경영에 대한 지원과 규제에 대해 말하고 있으며 4장에서는 스타트업의 실제 사례를 통해 기존 식품창업과는 달리 새로운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식품창업의 최신 정보를 담고 있다. 5장에서는 식품창업자들이 자주 물어보는 20개의 질문과 답변을 수록하여 궁금증을 한번에 해소할 수 있게 하였다.

저자는 식품전문변호사로서 일반음식점 사장님부터 대기업의 회장님까지 다양한 영업자들을 만나 보고, 품질관리 담당직원부터 단속공무원까지 수천 명을 대상으로 식품관련 법령에 대해 강의하면서 식품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기존의 식품창업·경영자들에게 필요한 모든 식품법을 알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일반음식점 창업에서부터 최신 스타트업 트렌드까지 담은 이 책이 식품창업과 경영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식품 창업·경영·법률 50가지 조언과 질의답변 20가지’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