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리포터 출신 배우 이새윤, 서경덕교수와 역사의 현장 '항일유적지탐방'에 참여하다!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7/25 [15:2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연기요? 역사를 제대로 아는 것도 연기 폭을 넓힐 수 있는 또 다른 드라마에요. 저의 한계가 어디까지인지 시험해보고 싶어서요 '다크투어리즘' 이란 여행이 막상 해보니까. 다크하지 않던데요 음... 씁쓸한 다크초컬릿 같지만, 깊은 단맛의 여운이 남는 매력이 있어요.”

리포터 출신 배우인 이새윤은 얼마전 서경덕교수와 역사의현장 항일유적탐방에 동참하였다고 그때의 소감을 해맑은 미소로 설명하였다, 

그녀는이번  항일유적탐방을 시작하게 된 이유에 대해 “다음 작품 오디션을 준비하다가 친한 감독님의 지인들과 인연이 되어서 참여하게 되었어요. 항일유적탐방을 듣는 순간 아! 이건 내가 꼭 함께하고픈 기회라고 마음을 쿵하고 울렸어요. 역사적으로 항일투쟁이 있었기에 지금의 우리가 있는 거라고 늘 생각했거든요 한번도 가져보지 못한 것을 원한다면 반드시 한 번도 해본적이 없는 일을 해야 한다”며 취지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이는 이새윤 배우의 또 다른 철학이 스며든 본 모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리포터 출신 배우 이새윤, 서경덕교수와 역사의 현장 '항일유적지탐방'에 참여하다! ©

그녀는 또한 이번 항일유적탐방에 참여하게 된 의미에 대해 “제가 직업이 배우라서 그런지 그 당시 독립운동가들이 어떻게 살았는지에 대한 시대상의 기분을 느끼고 싶었어요, 더욱이 이번 테마여행을 알리는 것도 목적이지만, 이것을 시대 흐름에 맞게 영상으로 기록해 놓는것도 아주 큰 역할이고 사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제가 제일 잘 하던 거잖아요”라고 이번 탐방에 참여하게 된 진정한 의미를 진실하게 피력하였다.

리포터 출신 배우 이새윤은 얼마전 OCN드라마에서 춘섭(박상민분)의 타깃이 되는 카페여주인으로 눈도장을 찍었으며, 호기심이 많고 무엇이든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는 덕에 리포터에서 배우로 전향 다양한 경험을 했다. 영화제 프로그래머, 보디빌딩선수, 대학로 연극배우, 엔터테인먼트 연기강사까지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였고 특히 보디빌딩은 새로운 도전이어서 체력적인 한계도 경험하였다.

사실 그녀는 “리포터 할 때부터 기자역으로 안나오는 드라마가 없었다. 그녀는 늘 더 큰 물에서 놀고 싶어 과감히 방송국을 나와 연극무대로 갔다, 그 때 처음 맡게 된 것은 선배들의 심부름을 하는 조연출이었고 그 때 많은 마음공부가 되었던 것 같다”고 그때를 회상하였다.

또한 이번 항일유적탐방을 하게 된 일이 드라마나, 영화는 아니지만, 배우로서 꼭 알아야하는 역사에 대해서 제대로 공부해볼 참이에요. 살아있는 드라마잖아요. 그녀의 노트에는 항일유적지, 독립운동가에 관한 메모가 빽빽하다. 


이새윤배우는 SBS모닝와이드 리포터 먼저 연예계 데뷔를 했다 방송경력만 합하면 벌써 10년차 베테랑이다. 현장 순발력은 이미 보증된 셈이다.

그녀는 “지금 매체가 많이 변했어요. TV보다는 모바일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볼 수 있고 영화나 드라마도 형식이 앞으로 많이 변할 거 같은 생각이 들어요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제가 연극을 하는 사이 빠르게 변한 분위기가 조금 충격으로 다가왔거든요, 그래서 새로운 일에 도전을 하자는 생각이 들어 이번에 서경덕교수와 함께하는 항일유적지탐방을 시작하게 된 계기도 의미 있고, 제일 잘 할 수 있는 일이라서 마음을 먹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이새윤은 “리포터에서 배우로 전향했을 때도 연기를 할 때 리포터 이미지가 방해되지 않느냐, 배우로서 나이도 있고 한계가 있다고들 할 때 마다 연극무대로 가서 고생도 좀 해보면서 저의 한계가 무엇인지. 배우로서 생각을 해보게 된거 같다”고 말하였으며, 배우가 일 년 내내 작품으로 바쁘지 않아요, 그 시간을 기다리며 지치지 않으려고 재밌는 것을 자꾸 연구하다보니 이런 좋은 인연을 만난 새로운 경험을 느꼈다는 기분이 든다“고 피력하였다.

이새윤은 다음달 테마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의기투합해 진행하는 대한민국 항일유적지 탐방 프로젝트와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요지였던 중국중경투어, 독도탐방을 가게 될 예정이다

이번에 참여하는 프로젝트와 탐방에 배우 이새윤과 유정래 배우가 의기투합해서 유튜브로 기록하는 여행기를 담을 예정이다. 두 여자의 여행기를 다큐로 담는 것 또한 역사적 유적지와 함께 의미 있는 기록이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으며, 하루하루 바쁘게 활동하는 그녀의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새윤은 2006년 SBS ‘출발모닝와이드’ 리포터로 연예계에 데뷔해 드라마 ‘싸인’, ‘별에서온그대’ ‘빙의’ 영화 치외법권, 초능력자 등에 출연했다. 2017년에는 ‘제1회 NAC 코리아 피트니스 챔피언십 모델 뷰티 비키니’에서 4위를 차지했다. 이어 같은 해 ‘제6회 PHIL-ASIA 챔피언십 피규어’에서도 5위에 오른만큼 다재다능한 배우다.

또한 배우 유정래는 액션에 특화된 여배우로 2014년 SBS드라마 ‘쓰리데이즈’로 데뷔해 신의퀴즈, 작은신의아이들, 영화 미쓰백, 안시성에서 눈도장을 찍은 신인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