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포장이사업체 스마트한 선정 방법과 노하우 확인하기!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7/26 [09:2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장이사업체 스마트한 선정 방법과 노하우 확인하기!  ©

[더데일리뉴스] 새 집으로 옮겨간다는 설레임도 잠시, 이사를 결정하고 업체를 알아보고, 또 짐을 옮겨 정리하는 과정은 정말 힘들죠.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는 과정도 힘든데 그 이후 살림살이를 모두 옮기는 과정은 정말 산넘어 산처럼 느껴지실 겁니다.

'이사는 언제 하는게 좋을까? 포장이사업체 선정은 어디로 하지? 혹시 이사 도중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파손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 내가 원하는 서비스도 같이 해줄까?' 등등 고민이 많으시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포장이사 센터 선정과 이사를 하실 때 알아두셔야 할 노하우들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이사날짜를 정하는 팁!

미신의 일종이기는 하지만 흔히 이사하는 날은 '손 없는 날'을 선호하죠. 이런 날은 누구나 이사를 원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비용이 비싸질 수 밖에 없답니다. 만약 저렴한 비용으로 이사를 원하신다면 '손 없는 날', 그리고 이사가 몰리는 주말을 피해 이사하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2.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는 허가된 업체 선정

포장이사업체를 선정하실때는 반드시 사업자 등록이 완료되어 있는 허가받은 업체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간혹 무허가 업체와 이사를 진행하시는 경우 물건 파손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이를 손해배상 받기가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안전한 이사 진행이 가능한 허가 받은 업체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파손, 분실보상이 가능한지를 체크

전문적인 업체에서 이사를 도와주더라도 사람이 하는 일인 만큼 생각지 못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파손, 분실문제를 보상 또는 A/S해 줄 수 있는 이사업체인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피해가 있는 경우 이를 증거로 남겨놓을 수 있는 사진 등을 찍어두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4. 포장이사비용견적은 2~3곳 이상 비교

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위해서는 두세곳 이상은 비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업체마다 비용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조금 더 합리적인 곳으로 고를 수 있다면 좋겠죠. 단, 사다리차나 엘리베이터 사용 유무, 짐의 양이나 운송 거리 등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는 부분이 있으니 유의하셔서 상담 후 결정하시면 됩니다.


5. 불필요한 물건 정리

짐의 양에 따라서 이사비용도 달라질 수 있으니 가능하면 이사 전에 불필요한 짐을 정리하셔서 양을 줄이시는 것이 좋겠죠. 안쓰던 물건은 미리 처분하셔서 좀 더 수월하고 저렴하게 이사하시기 바랍니다.

6. 계약서 꼼꼼하게 확인!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이나 추가 운임 문제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계약서를 꼼꼼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온라인으로 계약을 진행하셨다면 계약서를 인쇄해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사 준비와 포장이사업체 선정 과정은 고려해야 할 것이 정말 많습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견적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사업체 견적비교가 가능한 '24번가'는 30년이상 운영되어 온 곳으로 전국 2,500여개의 이삿짐센터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가정집 이사나 소형이사, 사무실 이사, 보관이사, 기업이전 등 다양한 이사 서비스가 가능하며 여러 업체의 견적과 서비스 비교가 가능하여 편리한 업체 선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정식 업체의 비교, “24번가”에서 편리하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포장이사 #포장이사업체 #포장이사비용 #포장이사방법 #포장이사업체선정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