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
방송*드라마*연예
'저스티스' 모든 인물이 수상하다! 손현주-나나의 주변 인물들 집중 분석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8/05 [11:0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KBS 2TV 수목드라마 ‘저스티스’(극본 정찬미, 연출 조웅, 황승기, 제작 프로덕션 H, 에프앤 엔터테인먼트)의 모든 인물들이 시청자들의 의심을 받고 있다. 특히 숨기는 것이 많은 손현주와 미제 사건을 파헤치는 나나의 주변 인물들에게 이목이 집중된다. 이에 쉽게 판단할 수 없는 주변 인물들을 집중 분석해봤다.

◆ 손현주의 수상한 측근들: 장인섭, 양현민, 이강욱

7년 전부터 시작된 미제 살인사건을 비롯해 탁수호(박성훈)와의 관계까지, 이태경(최진혁)에게 숨기는 것이 많은 송우용(손현주) 회장. 가장 가까운 곳에서 그의 곁을 지키는 최과장(장인섭)은 항상 표정 변화 하나 없이 송회장의 지시를 묵묵히 처리한다. 그러나 송회장에게 “이태경, 위험합니다”라고 경고하고, 태경을 만날 때마다 싸늘함을 숨기지 않는 등, 태경에게는 적대심을 드러내 그 속내가 궁금증을 유발한다.

범중건설의 자금이 장엔터로 흘러 들어간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송회장과 장엔터 대표 장치수(양현민)의 관계성도 주목 받고 있다. 자금 세탁뿐만 아니라 “7년 전 살인사건에 송회장 개입돼 있죠?”라는 질문을 받자 화들짝 놀라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이들의 관계가 어디서부터 시작된 것인지 의문이 커지고 있다. 또한, 송회장과 조현우(이강욱)의 은밀한 만남도 수상쩍다. 조현우는 태경의 동생 태주(김현목)를 사망하게 만든 음주운전 가해자 중 한 명이었다. 태경과 송회장이 함께 가해자들을 함께 살해했지만, 조현우만 버젓이 살아있어 두 사람의 관계가 의심을 받고 있다.

◆ 나나의 검찰청 식구들: 이호재, 오만석, 김지현

서연아(나나)의 아버지이자, 차기 법무부장관 유력 후보인 서동석(이호재). 꼿꼿한 원칙주의자답게 자신과 인맥을 쌓으려는 송회장을 못마땅하게 여기고, 힘겨운 사건을 파헤치는 연아에겐 정신적 지주가 돼준다. 그런데 탁수호가 어릴 적부터 이들 부자와 가까운 사이였던 사실이 밝혀지면서 서동석의 존재가 탁수호의 서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또한 연아의 수사에는 어떤 도움을 줄지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연아의 수사를 탐탁지 않아하는 차장검사 주만용(오만석)과 부장검사 차남식(김지현)의 일거수일투족도 놓칠 수 없다. 돈 때문에 송회장의 뒤를 봐주면서도, 그의 약점을 잡고 싶어 하는 주만용이 연아의 수사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 노골적인 주만용보다 더 속내를 알 수 없는 사람은 바로 차남식. 몰래 수사를 하는 연아에게 “확실하게 숨기던지 거짓말을 잘하던지. 초조한 거 다 티 난다고”라며 눈치를 줬던 그녀는 연아가 장엔터 사건을 수사 중이라는 사실을 알아냈다. 주만용과 함께 연아의 단독 행동을 견제하는 차남식이 앞으로 어떤 선택을 내릴지 궁금해진다.

‘저스티스’ 매주 수, 목 밤 10시 KBS 2TV 방송.

<사진제공 = 프로덕션 H, 에프앤 엔터테인먼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