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축제현장
아산장영실과학관, 2019 장영실의 날 기념 과학축제 개최
- 오는 10월 20일,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 선보인다.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0/17 [11:1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아산장영실과학관(관장 양준성)은 장영실의 날을 맞아 오는 10월 20일(일) ‘2019 장영실의 날 기념 과학축제’를 개최한다.

 

아산시청·선문대학교가 주관하고 아산장영실과학관이 주최하는 이번 ‘2019 장영실의 날 기념 과학축제’에서는 화려한 공연뿐만 아니라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과학 체험을 18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한다.

 

생명과학 ZONE은 주로 만들기 활동이 많고, 생명과학에 관련된 기초과학을 공부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5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건강검진센터 ▶DNA팔찌 만들기 ▶손가락 석고방향제 만들기 ▶곤충건조표본 만들기 ▶잔디인형 만들기 등이다.

 

또 IT ZONE는 첨단기술에 가까운 IT과학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메이커 코딩 체험 ▶코딩로봇 축구게임 ▶누가 많이 던지나 ▶3D펜 열쇠고리 등이다.

 

융합과학 ZONE에서는 누구나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초과학을 재미있게 풀이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에어로켓 ▶위그선 만들기 ▶전반사 책갈피 만들기 ▶미니젤왁스 캔들 만들기 ▶요소꽃 만들기 ▶간이소화기 체험 ▶긁으면 행운이 ▶영화 속 특수분장 체험 ▶달걀을 지켜라 등을 선보인다.

 

한편, 야외무대에서는 비눗방울의 신비함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버블쇼와 눈을 현혹시키는 사이언스 매직쇼를 진행하고 다양한 과학의 원리를 쇼를 통해 보여주는 신기한 마술사의 집 부스가 무대 옆에 설치될 예정이다.

 

양준성 관장은 “장영실의 날을 맞이해 장영실이라는 조선 최고의 과학자를 기억하고 장영실 같은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하며 이번 과학축제를 마련했다”며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직접 만지고 느끼면서 과학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