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통*환경
움직이는 공기청정기! 수소자동차 타고 미세먼지 줄이세요!
1대당 4,250만 원씩 50대 지원, 10월 28일(월)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0/21 [09:2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원주시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2019년 하반기 50대의 수소자동차 구입 보조금을 추가 지원한다.

 

상반기 18대에 이어 이번 추가 지원을 통해 올해 총 68대의 수소자동차 구입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보조금은 1대당 4,250만 원으로 10월 28일(월)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공고일(2019. 10. 18.) 이전부터 계속해서 원주시에 주소를 둔 시민 또는 법인 및 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먼저 영업점을 방문해 상담한 다음 신청서 및 계약서를 작성한 후, 대리점 또는 본인이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원주시청 기후에너지과에 직접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 출고 예정일이 빠른 순서대로 선정하는 만큼 계약서에 출고 예정일을 반드시 기재해야 하며, 1개월 이내에 출고가 가능한 경우만 접수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한편, 충전은 원주충전소가 완공될 때까지 영동고속도로 여주(하행)휴게소를 이용해야 한다.

 

원주지역 수소충전소는 현재 강원도에서 태장동 원주IC 인근에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기후에너지과(☎033-737-3049)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