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
전시/예술/공연
김백근의 논두렁음악회, 먹거리의 소중함을 함께 느낀다!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0/22 [09:4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백근의 논두렁음악회, 먹거리의 소중함을 함께 느낀다!     ©


[더데일리뉴스] 2019년도 10회를 맞이한 노래하는 농부 김백근의 논두렁 음악회가 올해도 어김없이 논위에 펼쳐진다. 올해의 주제는 ‘빛’이며 광명시 공유농업과 싸쿱이 함께 한다.

 

논두렁음악회는 하늘에 감사함을 느끼며 땅의 고마움, 땅에서 얻어지는 먹거리의 소중함을 함께 느끼기 위한 공연.

 

이 공연은 좀 투박하고 느낌은 거칠게 느껴지겠지만 우리의 주식인 쌀이 재배되는 공간 논에서 이뤄진다. 순수한 마음 자연의 향을 느끼며 그 속에서 들려지는 소리를 감상하는 공연이라고 가수 김백근은 말한다.

 

또한 이번 공연은 공유농업에 참여한 농가와 지역 예술인들의 재능기부를 함께 나누며 이 공연을 통해 얻어지는 후원금은 농부들의 정성과 땀이 가득 담긴 쌀로 구입되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한편 이번 논두렁음악회는 예술협동조합 이루와 쉽게 버려지는 우산의 수리 아티스트  신용식, 대북을 연주하는 예술인 박미루, 지역 가수 박찬금, 지혜예술원과 시인 윤혜숙, 신촌블루스 섹션 엄인호, 키타리스트 김광석 그리고 각 지역 농부들과 단체들이 함께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