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입시
명인들에게 배워보는 전통예술의 모든 것! <귀명창 아카데미>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1/04 [10:3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명인들에게 배워보는 전통예술의 모든 것! <귀명창 아카데미>     ©


[더데일리뉴스] 서울남산국악당은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와 함께 매주 일요일 영재국악회, 매월 1회 양주풍류악회 등 다양한 전통예술공연을 무료로 감상하며 국악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국악 저변 확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것을 확장하여 직접 경험을 통한 전통예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귀명창 아카데미>를 개설하였다.

 

<귀명창 아카데미>는 11월 4일부터 12월 9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에 총 8회 (전문가 강의 6회, 공연관람 2회) 로 진행되며 국악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장르의 국악을 직접 체험 감상하도록 구성하였다.

 

강의와 함께 연주를 감상하고 전통 춤사위, 탈춤 기본 동작 등을 직접 배우는 것으로 구성하였으며 전통예술뿐만 아니라 동시대의 감수성을 담은 창작 시리즈인 <남산 컨템포러리>와 <다시곰 도다샤> 공연관람을 통해 전통예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도록 하였다.
 
올해는 초급과정으로 운영되며 60% 이상 수료할 시 수료증을 발급하고 교육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수료 후 남산국악당 기획공연 모니터링 활동에 참여하는 등 능동적인 국악소비자로 육성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건축대상을 수상한 아름다운 한옥인 서울남산국악당의 공연장과 체험실 그리고 필동 예술통 거리에 위치한 남학당 에서도 진행되어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중구 지역과의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국악저변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인 만큼 총 8회로 구성된 강의료를 4만원(공연관람포함)으로 책정하였으며 지역민들과 함께하고자 중구구민에게는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www.hanokmaeul.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고 기타 문의사항은 남산골한옥마을 한옥운영팀 (02-2261-0517)으로 연락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