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어서와! 트래시태그는 처음이지?
부천시 ‘트래시태그 챌린지’로 환경&놀이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1/20 [10: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지난 19일 장덕천 부천시장과 함께 트래시태그 챌린지에 참여한 부천사업진흥원, GS파워(주), 부천테크노파크 근로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데일리뉴스] 부천시민이면 누구든지 낙엽을 청소하며 놀 수 있다. 바로 ‘트래시태그 챌린지’를 통해서다. ‘트래시태그’는 쓰레기를 의미하는 ‘trash’와 키워드를 뜻하는 ‘tag’의 합성어로, 쓰레기를 직접 치우고 청소 전·후 사진을 SNS로 공유하며 즐기는 캠페인을 말한다.

 

▲ 장덕천 부천시장이 트래시태그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 장덕천 부천시장이 트래시태그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부천시는 트래시태그를 늦가을 급증하는 낙엽과 결부시켜 두 마리 토끼를 노린다. 낙엽도 치우고 환경캠페인도 전파한다는 취지다.

 

지난 19일 장덕천 부천시장은 대표적 지식산업단지인 테크노파크 지역에서 부천산업진흥원, GS파워(주), 부천테크노파크 근로자 등과 함께 ‘트래시태그 챌린지’에 동참했다. 참가자들은 낙엽으로 지저분한 길을 깨끗이 청소하고 시장과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며 즐거워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트래시태그 챌린지에 참여하면 자원봉사시간도 드린다”라며 “트래시태그 챌린지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성숙한 청소문화도 정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지난 19일 장덕천 부천시장과 함께 트래시태그 챌린지에 참여한 부천사업진흥원, GS파워(주), 부천테크노파크 근로자 등이 수거한 낙엽쓰레기

 

 

트래시태그 챌린지에 참여하고 싶다면, 지저분한 낙엽길을 청소하고 인증사진 3장(전·중·후)을 개인 SNS에 게시만 하면 된다. 여기에 더 많은 네티즌과 공유하고 싶거나 자원봉사시간을 인정받고 싶으면 부천시 페이스북에 접속하여 공식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c.go.kr)를 참고하거나, 부천시 자원순환과(032-625-318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