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구리시, 전 계층 채용박람회 ‘일뜰날’ 취업열기 후끈
구직자 700여명 몰려 현장면접 378명 뜨거운 관심 반영 ‘102명 채용 예정’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1/29 [12:0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8일 개최한‘2019 구리시 전 계층 채용박람회 with 일뜰날’에 700여명의 구직자들이 방문하여 취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리시 일자리센터, 구리새일센터, 경기북부광역새일센터, 구리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기북부상공회의소, 구리시니어클럽 등 지역 유관기관 합동으로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채용 정보와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청년층부터 고령층까지 전 계층을 아우르는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구리시 인근 우수 기업 32개 업체가 참여하여 총 203여명을 모집하는 규모로 운영되었다.

 

특히 현장에 방문한 700여명의 구직자 중 378명이 현장 면접에 직접 참여하였고, 간접 참여 업체 37개 업체에 대한 이력서 접수에 92명이 지원하는 등 구인·구직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도를 보였다. 또한 현장에서 바로 면접 참여가 가능하도록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과 이력서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많은 구직자들이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유관기관의 직무적성검사, 노무 상담과 취업 성공 패키지 등 구직 상담 및 일자리 정보를 제공과 취업 타로카드 등의 부대행사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구인 업체의 채용 결과를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미 충족된 구인 수요에 대하여 적합한 구직자를 재추천하고,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에게는 추가 일자리 매칭 및 최신 취업 정보 안내 등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 알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니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일자리 교육 및 상담, 알선은 구리시일자리센터(☎ 031-550-2317~20), 구리여성새로일하기센터(☎ 031-550-8390~92)에서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