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안산시,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 위한 교육 실시
복지부 주최·한국장례문화진흥원 주관 설명회…9일 단원노인복지관 개최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2/04 [09:1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한국장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별 순회 설명회’를 이달 9일 안산시단원구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연다고 4일 밝혔다.

 

순회설명회에서는 자연장 교육영상 시청, 건전하고 품위 있는 친자연적 장례문화 안내, 자연장지 조성사례, 웰-다잉(Well-Dying) 등을 소개하고 자신이 직접 장례방법과 용품 등을 정할 수 있는 ‘장수행복노트’를 제공한다.

 

자연장은 화장한 골분을 수목, 화초, 잔디 등의 밑이나 주변에 묻어 장사하는 친환경적 장법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경제적이며, 화초·잔디·수목 등 다양한 형태로 조성 가능한 장점이 있다.

 

시는 와동 꽃빙공원에 수목형 자연장이 마련돼 있으며, 관내 6개월 이상 거주한 시민들은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순회 설명회를 통해 친자연적이고 품위 있는 장례문화가 확산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순회 설명회를 통해 선진 장사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은 안산시 위생정책과 장묘문화팀(031-481-2286)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