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축제현장
동두천시, 경자년 새해 어등산 해맞이 행사 개최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2/24 [12: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동두천시는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해맞이 행사를 생연동 어등산에서 개최한다.

 

2020년 2회째를 맞이하는 어등산 해맞이 행사는 접근성이 좋고, 산세가 완만하여, 금년 처음 개최한 행사에 당초 예상인원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행사를 개최한바 있으며, 아울러 내년 개최하는 신년 해맞이 행사는 소요산 해맞이 행사와 통합하여, 보다 알찬 행사가 되도록 준비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해맞이 참여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해맞이 행사를 할 수 있도록, 어등산 정상 전망대 데크 설치하고, 등산로를 확장 정비하여, 안전하게 산행을 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며, “가족단위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두천시는 이날 해맞이 행사 참석 시민을 위해 종합운동장 테니스장 앞마당에서 새해 축하 문화공연과 함께 애향동지회 주최로 떡국 나눔 행사를 함께 진행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마련하여, 어등산을 찾은 시민들과 함께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계획이다.

 

시는 내년 1월 1일 어등산 해맞이 일출시간을 8시경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산행은 종합운동장 남문을 출발해 운동장 북문 방향으로 하산하는 일반향 등반코스로 약 25분이 소요되며, 안전한 해맞이 행사를 위해 방한복과 등산화, 아이젠 등을 준비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