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티피링크(TP-Link), ‘티피링크 신제품 세미나 2020’ 발표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1/09 [10:0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티피링크(TP-Link), ‘티피링크 신제품 세미나 2020’ 발표     ©


[더데일리뉴스] 세계 WLAN 시장 1위의 브랜드 티피링크 코리아(TP-Link, 이하 티피링크)는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글래드(GLAD) 호텔 여의도’에서 진행된 ‘티피링크 신제품 세미나 2020’을 통해 다양한 SMB 네트워킹 제품군 및 차세대 AX제품 소개를 시작으로 앞으로의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티피링크는 1996년에 설립돼, 20년 이상의 제품 제조연〮구 개발을 통해 8년 연속 세계 WLAN 시장 1위의 브랜드로 인정 받은 네트워크 제품 전문기업이다. 현재 전세계 41개 지사의 직접적인 관리를 기반으로 170여개 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티피링크는 제품 제조 개발 연구(R&D)에 매출액의 8%이상의 투자로 꾸준히 힘쓰고 있으며 1,800명 이상의 기술 엔지니어들과 함께 엄격한 테스트와 품질보증 연구를 유지하고 있다.  


본 세미나에서 티피링크는 2020년 새해를 맞이해 다양한 SMB 네트워킹 제품군과 차세대 AX 제품으로 최첨단 Wi-Fi 기술을 선보이며, 이와 함께 세계 네트워킹 트렌드에 맞추어 한국의 다양한 고객 층에 적합한 제품과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게이밍, 업무, 홈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를 포용할 수 있는 티피링크의 새로운 라인업의 출시 일도 알렸다.


먼저 티피링크는 회사의 전반적인 소개를 시작으로 진행 했다. 발표자로 나선 티피링크의 한국 지사장 General manager Revon은 2003년에는 중국 Wi-Fi 제품군에서 1위를, 2010년에는 세계 1위의 브랜드가 되었으며 현재까지 8년간 1위를 선점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한국 고객의 만족도와 고객에 대한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기존 2년 무상 품질 보증 정책에서 SOHO 제품군을 3년간 무상 품질 보증을 하며, SMB 제품군은 평생 품질 보장을 하는 파격적인 업그레이드를 단행하여 업계 최고 수준의 보장을 지원한다.


이어 티피링크의 태평양 부사장 Brian가 SOHO 네트워킹 시장에서 Wi-Fi 6와 Mesh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OneMeshTM 을 통한 네트워크의 효율성에 대해 소개 했다.


이후 티피링크의 Greg SMB 매니저와 김연태 매니저가 Wi-Fi 6 시리즈를 시작으로 신제품 OMADA 및 SUPERIOR MESH 시리즈 라인업에 대한 소개와 OneMeshTM 와 워런티 서비스 대한 설명을 진행 했다. 이번에 공개하는 라인업은 산업PC, 홈, 게이밍, 엔터프라이즈부터 SMB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것이 핵심이다.

 

OMADA 시리즈는 최신 802.11ac Wave 2 MU-MIMO 기술과 전용 고전력 증폭기 및 전용 안테나를 통해 2.4GHz 및 5GHz 무선 대역에서 탁월한 Wi-Fi 성능과 커버리지를 보장한다. 티피링크는 OMADA 제품 부분에서 가트너(Gartner MQ, 미국 IT리서치 기업)을 통해 ‘모든 지역에서 간단한 연결 및 관리 요구 사항을 갖추 유무선 LAN을 구현 할 수 있다’는 뛰어난 호평을 받은바 있다.

 

이 중 EAP235-Wall와 EAP225-Outdoor은 실내 및 실외 환경의 특성에 맞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EAP235-Wall의 경우 15mm의 슬림한 설계를 통해 유연한 설치를 가능케하며 4개의 기가비트 데이터 포트가 장착되어 여러 장치를 기가비트 네트워크에 연결한다. 또한 VoIP 전화와 같은 유선 장치는 별도의 전기 케이블없이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EAP225-Outdoor는 2개의 무지향성 분리형 안테나로 설계되어 다양한 환경에 따라 다른 안테나를 연결할 수도 있다. 또한 802.3af PoE 및 Passive PoE 전원 공급 장치를 모두 지원하며 PoE 스위치 또는 제공된 PoE 어댑터로 전원을 공급할 수 있어 편리성을 더했다. Outdoor의 포커스를 맞춘 만큼 열악한 실외 환경에도 견딜 수 있도록 IP65 등급의 내후성 인크로저를 도입하였기 때문에 방수 및 방진에 높은 강점을 자랑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라인업 중 차세대 AX 홈 Mesh Wi-Fi를 경험할 수 있는 Deco X20과 X60은 MU-MIMO, OFDMA 및 1024-QAM을 지원하는 Wi-Fi 6 기술을 기반으로 한 홈 Mesh Wi-Fi를 통해 적용 범위, 속도 및 총 용량이 크게 향상되도록 설계되었다.


Deco X20과 Deco X60은 티피링크의 최신 업그레이드 된 Ai-Mesh 기술 및 HomecareTM Pro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라인업이다. AI-Driven Mesh 기술을 응용한 Deco는 사용 기록, 네트워크 환경, 클라이언트 품질 및 사용자의 행동으로부터 자동으로 학습하고 개선하여 가정 및 네트워크 환경에 이상적인 Mesh Wi-Fi를 제공하기 때문에 집안 곳곳에서 가능한 가장 빠른 속도로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다.

 

HomecareTM Pro 기능은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보안 검색 및 기타 기능을 공유기에 통합하였다. 홈 인텔리전트 게이트웨이로써 원활한 인터넷 경험을 제공 할뿐만 아니라 각 가족에게 네트워크 관리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IoT의 출현으로 점점 더 많은 네트워크 장치가 가정에 들어오고 있으며 네트워크와 장치의 보안은 현대 가족이 고려해야 할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Deco X20과 Deco X60의 HomecareTM Pro 기능이 업그레이드 됨으로써 모든 가족에게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Deco X20은 1월 15일 오후 2시 와디즈(Wadiz)를 통하여 159,000원이라는 파격적인 특가로 클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한다.


다양한 라인업과 앞으로의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한 이번 세미나와 관련하여, 티피링크 마케팅 담당자는 “빠르게 변하는 네트워킹 트렌드에 맞추는 것은 일시적인 것이 아닌 필수불가결한 요소이다.”라며 “금일 세미나를 통해 제시한 전략과 다양한 신제품들은 최근 트렌드를 분석하고 하나 하나의 인터페이스를 확인하여 심혈을 기울인 결과이다. 앞으로도 압도적인 기술력을 통해 WLAN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