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사회전국문화스포츠라이프영상*보도뉴스방과후 교육현장전국축제현장보건*사회복지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영어 중국어 일어 불어 독일어
편집  2020.02.23 [09:04]
경제
경제일반
증권*금융*보험
부동산*건설
IT*과학
쇼핑*유통
취업*창업
소비자경제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광고
경제
소비자경제
다르거나 독특하거나 반대되거나 ... ‘다르게’ 가는 유통업계 겨울 마케팅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1/21 [10:1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다르거나 독특하거나 반대되거나 ... ‘다르게’ 가는 유통업계 겨울 마케팅     ©


[더데일리뉴스] 비 시즌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유통 업계가 계절을 벗어나는 발상으로 소비자들의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겨울에 생각해내기 어려운 색다른 포인트를 강조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다. 식음료, 패션 등 유통업계 내 다양한 분야에서 ‘역발상’ 바람이 불고 있다.


■ 더 촉촉하고 상큼한 겨울!

 

식음료 업계는 건조하고 추운 계절에 수분 보충과 상큼함 같은 포인트를 내세우며 소비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토레타!’는 자몽∙백포도∙사과∙당근∙양배추 등의 10가지 과채 수분이 함유된 데일리 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로 건조한 겨울철 부족한 수분을 보충하는 데 좋다. 과채 수분으로 가볍고 상큼한 맛을 더해 밍밍한 물을 마시기 힘들어하는 이들도 수월하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토레타!’는 최근 겨울철 일상 속 건조함을 ‘토레타!’로 촉촉하게 채우는 수분 보충 컨셉의 새 광고 시리즈를 공개했다. 일상 속에서 물처럼 가볍게 ‘토레타!’를 즐기는 박보영이 등장해 저칼로리 데일리 수분보충음료로 관심을 끌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이번 겨울 애플청포도(오톰크리스피)를 판매한다. 2019년 여름 최대 히트 과일로 불리우는 샤인머스켓을 이을 프리미엄 과일로 지목되는 애플청포도는 사과향과 아삭한 식감, 높은 당도가 특징이다. 씨가 없고 간편하게 먹는 과일에 대한 관심과 이색적인 상품에 대한 선호를 동시에 충족시켜 12월 한 달 동안 100톤이 판매됐다. GS더프레시는 비슷한 식감과 당도를 가진 프리미엄 품종 스윗사파이어를 추가로 판매함과 동시에 편의점인 GS25에서도 스윗사파이어 소포장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 차갑고 색다른 식감의 결합!

 

기존의 차갑게 먹는 제품을 색다른 식감과 결합시켜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어내기도 한다.

 

베스킨라빈스는 다가오는 설 시즌을 위한 아이스 디저트 ‘아이스 팬케이크’를 출시했다. 팬케이크 사이에 아이스크림을 넣은 제품으로 ‘아이스 팬케이크’ 6개를 담은 ‘아이스 팬케이크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카페에서 맛볼 수 있는 팬케이크와 아이스크림의 조합으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 디저트다. 설 선물세트에도 포함되어있어 설 연휴 가족 친지들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푸딩과 음료가 결합된 신개념 디저트 음료 ‘디어푸딩’을 선보였다. 흔들어서 마시는 캐러멜 푸딩을 콘셉트로 곤약 분말, 팩틴 등을 함유해 부드럽고 말랑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디어푸딩’은 차갑게 보관한 후 흔들지 않고 그대로 마시면 푸딩을 떠먹는 듯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여러 번 세게 흔들면 푸딩이 살짝 섞인 캐러멜 풍미의 음료로 즐길 수 있다.


■ 추울 때는 따뜻한 곳으로!


패션 업계는 겨울철 따뜻한 지역으로 골프 여행 또는 휴가를 계획하는 사람들을 겨냥한 할인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은 추운 겨울 따뜻한 해외로 골프 여행을 떠나는 열혈 골퍼들을 위해 여름 주력 상품인 냉감 기능성 제품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메인 제품인 ‘W. 아이스 냉감 긴소매 티셔츠’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반팔 티셔츠 위에 팔토시를 따로 입어야 했던 번거로움을 없앴다. 통풍이 우수하고 항온 기능을 갖춘 소재를 사용해 따가운 햇볕으로부터 자외선을 차단하고 쾌적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스포츠 브랜드 배럴은 설 연휴를 활용해 여행을 떠나는 소비자를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일부 매장을 통해 남성·여성·키즈 라인의 상·하의 세트 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여성용 브라탑과 보드숏을 세트로 구매하면 보드숏 제품 하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8만원 이상을 구매 시 스위머즈 미니 키트를 증정한다.

 

유통 업계 관계자는 “제품의 다양한 특성을 강조해 일반적으로 제철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제품에도 소비자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더 다양한 제품의 특징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소상공인 소비 활력 분위기 끌어
최근 인기기사
  개인정보취급방침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제호 : 티에이치이dailynews 등록년월일:2007년 8월29일 등록번호:서울 아00426 발행인:홍용희, 편집인:박동욱, 청소년보호책임자:홍동희
주소 : 서울시 중구 수표로43(저동2가) 수정빌딩 302호 Tel: 010-9996-6169
보도요청 e-mail : idailynews@naver.com
뉴스보도 문의 : 010-9996-6169
더데일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2006 더데일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