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강원
2020년 희망차게 용솟음하는 원주혁신도시!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1/22 [09:2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원주혁신도시는 지난해 12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제2청사 건립과 1,200여 명의 직원 이전으로 국가 균형발전 및 지방 거점도시 육성을 위해 추진된 1차 혁신도시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가운데, 2020년에는 기반 시설과 정주 여건 완성을 위한 사업들이 대거 추진된다.

 

우선 영유아 일시보육시설과 장난감도서관을 갖춘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오는 3월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지하 1층·지상 2층의 규모의 미리내도서관도 올해 준공돼 지역 주민의 생활 만족도를 높여주게 된다.

 

그 밖에 대도시형 로컬푸드 직매장과 사회적경제 유통지원센터도 준공 예정이다.

 

수영장, 스쿼시장, 건강증진 지원센터, 일자리 지원센터 등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시설이 들어서는 복합혁신센터와 국민체육센터는 2021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강원혁신지식산업센터와 우체국 건립도 주민 편의 제공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혁신도시 인근엔 1,000억이 투입되는 뮤지컬 공연장 건립이 예정돼 있어 문화적 향유와 즐길거리 제공이란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역인재 채용, 가족동반 이주, 상권 활성화 및 공공기관 관련 기업의 집적화 등 많은 어려움과 문제점을 하나씩 개선하며 지역 활성화의 초석을 다지고 있는 원주혁신도시!

 

2020년에는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기반시설 건립으로 한 번 더 새롭게 용솟음하는 혁신도시가 될 전망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