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구리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2020년 행정안전부 공모사업 선정, 청년일자리 및 청년창업 지원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1/22 [15:4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020년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오는 3월 13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청년창업 지원사업 ▲면접정장 대여사업 등이며, 지역 내 미취업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우수 중소사업장의 인력난 해소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은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에 월 인당 최대 180만원 2년간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해당 기업에는 계속 고용 의무를 부과하게 된다. 기업에 매칭되어 고용된 청년에게는 직업능력 배양, 현장 노하우 습득, 경력형성을 지원하고 체계적인 진로설계 등 교육훈련을 병행한다.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청년 창업자 5명(팀)을 선정하여 창업에 필요한 창업지원금(팀당 최대 500만원)과 다양한 창업교육·컨설팅을 통해 청년창업자가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집인원은‘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은 미취업 청년 10명(최대 10개 매칭사업장),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예비)창업자 5명(팀)이다.


신청자격은 관내 중소기업과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구리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이며 별도 사업설명회 일정 및 자세한 사업안내는 구리시청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지원팀(031-550-2998)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