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유아용품도 ‘항균·위생’ 기능성 제품 주목받는다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2/06 [10:2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유아용품도 ‘항균·위생’ 기능성 제품 주목받는다     ©


[더데일리뉴스] 지난해 아동용 패딩 제품에서 안전기준을 초과한 발암물질이 검출된 데 이어, 최근에는 우한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독감까지 발생해 아이를 둔 부모들의 마음이 편할 날이 없다.

 

이처럼 아이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문제들이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부모들의 불안감이 증가하면서 항균, 위생 기능을 갖춘 유아용품이 주목받고 있다. 외출 필수품인 카시트부터 물티슈, 고밀도 유아용 마스크 등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안전한 케어를 위해 항균 기능을 추가한 육아용품들을 만나보자.

 

⬛ 건강, 안전 두마리 토끼 잡는 국내 유일 항균 기능 카시트

 

영유아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민감하고 연약한 아이 피부에 닿는 만큼 제품 본연의 기능은 물론 소재까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때문에 아이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소재를 적용한 육아용품들이 최근 인기인데, 카시트 중에서는 대표적인 브랜드가 바로 다이치다.

 

국내 카시트 대표 기업 다이치(대표 이지홍, DAIICHI)에서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블랙 에디션은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최고의 성능은 물론, 항균 기능을 갖춘 소재까지 적용해 눈길을 끈다.

 

국내 카시트 중 유일하게 항균 기능을 갖춘 다이치의 프리미엄 블랙 라인 제품들은 특수 섬유를 사용해 식중독 및 폐렴 등을 유발하는 유해균의 번식을 차단해 아이의 건강을 지켜준다.

 

실제,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식중독과 호흡기 감염 등을 일으키는 황색포도상구균과 폐렴간균에 대해 99.9% 항균력을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능이 적용된 제품으로는 신생아용 회전형 카시트인 ‘원픽스360’, ISOFIX와 안전벨트 고정이 모두 가능한 ‘퍼스트세븐플러스’, 아이의 성장단계에 맞춰 확장 가능한 ‘브이가드 토들러·주니어’ 모델이 있다.

 

한편, 다이치는 최근 항균 기능을 갖춘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유료 체험단 행사를 진행, 준비한 카시트 물량이 단기간에 모두 소진되는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 아기상어 멜로디로 손씻는 시간을 즐겁게 만드는 핸드워시

 

손씻기는 각종 바이러스성 유행병을 막을 수 있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세균과 바이러스는 손을 통해 전염될 위험이 매우 높으므로 외출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는 것이 중요하다. 대다수 전문가들 또한 감염율을 낮출 수 있다며 손씻기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

 

영국의 어린이용 목욕용품 제조 전문 회사 커세어(CORSAIR)의 핑크퐁 아기상어 사운드 핸드워시는 물로만 대충 닦거나 손씻기를 귀찮아 하는 아이가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핸드워시의 헤드 부분을 펌핑할 때 마다 아기상어 노래가 영어로 나와 손씻는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 주며 상큼한 소다향으로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 준다.

 

⬛ 어린이집 가방에 쏙 넣고 다니기 편한 손 소독제와 강력한 살균력의 칫솔살균기

 

매일 아침 아이를 어린이 집에 보내야 하는 엄마들의 마음은 요즘 특히나 편치 않다. 많은 아이들과 공동 생활을 해야 하는 어린이집 특성상 아무리 세심하게 케어한다고 해도 위생 관리에 대한 걱정이 앞서는 것이 사실.

 

보통 아이들 칫솔은 어린이집에 두고 사용하는데, 내 아이의 칫솔만은 깨끗하게 살균 보관하고 싶은 부모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제품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휘아의 칫솔 살균기 ‘이클리너’는 작은 사이즈에 강력한 살균으로 휴대성부터 기능성까지 두루 갖춘 제품이다. 친환경 소재의 자외선 발광다이오드(UVC-LED)를 탑재해 변기보다 200배 많은 칫솔 내 세균을 단 3분 만에 살균시켜 주며, 오존과 수은 프리의 착한 제품으로 안심지수를 높였다.

 

휘아(WHIA)에서 출시한 손 세정제인 ‘손닿기전에’ 또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좋아 작은 사이즈의 어린이집 가방에 넣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꺼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사력이 강한 스프레이 타입으로 내용물이 고르게 퍼져 아이가 사용해도 손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살균 가능하다.

 

⬛ 입자성 유해물질 차단은 물론 연약한 아이 피부에도 안심 마스크

 

아가방앤컴퍼니의 유아 전용 마스크 ‘아가방 숨 쉬는 마스크’는 4중 구도의 고밀도 정전 필터로 황사와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통기성이 뛰어나 아이가 마스크를 착용해도 편안하게 호흡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스크 안감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연약한 아이 피부에 닿아도 걱정없이 사용 가능하다. ‘사이즈 맞춤 조절 기능'으로 움직임이 많은 아이가 사용해도 마스크가 흘러내리지 않게 끈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약처의 KF80 허가 인증도 획득하는 등 뛰어난 기능성이 돋보인다.

 

⬛ 특허받은 항균 필름 사용으로 외부 공기와 세균 차단한 유아용 물티슈

 

자주 쓰는 물티슈 제품에도 항균 기능이 추가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아기 물티슈·기저귀 프리미엄 브랜드 앙블랑에서는 항균특허필름을 적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앙블랑 옐로스타’와 ‘앙블랑 블루나잇’은 자체 개발한 항균특허필름을 패키지에 적용하여 세균을 억제하며 외부 공기와 물티슈를 완벽하게 차단시켜 준다. 수분이 증발되지 않아 물티슈의 원단, 성분, 수분을 오래도록 신선하게 유지시켜주며 산소차단성이 높아 쉽게 변질되지 않고 보존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다.

 

천연소재 코튼을 함유한 원단으로 부드러운 터치감을 느낄 수 있어 피부가 예민한 아기에게도 추천되는 물티슈이다. 제품은 피부 진정과 트러블 완화를 돕는 에버라스팅 추출물 함유 ‘옐로스타’ 또는 수분 조절효과로 촉촉함을 선사하는 블루플래그 아이리스 추출물 함유 ‘블루나잇’ 중 선택할 수 있다.

 

다이치 마케팅팀 담당자는 “아이의 건강을 우려하는 부모들이 증가하면서 항균, 위생 기능을 갖춘 제품들의 판매가 최근 급증하고 있다”며 “새롭게 선보인 다이치의 항균 카시트 제품들이 아이와의 외출을 걱정하는 부모님들의 불안함을 조금이나 완화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