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제21대 국회의원선거 D-60일, 후보자·정당 명의의 여론조사 등 제한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2/13 [17:0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성남시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기선)는 4. 15.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60일 앞둔 2월 15일부터 선거일까지 누구든지 선거에 관한 여론조사를 투표용지와 유사한 모형에 의한 방법을 사용하거나 후보자(입후보예정자 포함).정당의 명의로 선거에 관한 여론조사를 할 수 없다고 밝혔다. 다만, 정당이「공직선거법」제57조의2(당내경선의 실시)제2항에 따라 당내경선 여론조사를 하는 것은 가능하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장은 2월 15일부터 선거일까지 정당의 정강·정책과 주의·주장을 선거구민을 대상으로 홍보·선전하거나, 정당이 개최하는 시국강연회, 정견·정책발표회, 당원연수·단합대회 등 일체의 정치행사에 참석하거나 선거대책기구, 선거사무소, 선거연락소를 방문하는 행위를 할 수 없다. 다만, 창당대회·합당대회·개편대회 및 후보자선출대회에 참석하거나 당원으로서 소속 정당이 당원만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정당의공개행사에 의례적으로 방문하는 행위는 가능하다.

 

그리고 지방자치단체장과 소속 공무원은 2월 15일부터 선거일까지 공청회, 사업설명회 등 각종 행사를 개최하거나 후원할 수 없다. 다만,「공직선거법」제86조제2항제4호 각 목에 규정된 행위를 하는 것은 가능하다.

 

언론기관의 경우, 2월 15일부터 4월 1일까지 입후보예정자를 초청하여 대담.토론회를 개최·보도할 수 있고 선거운동기간(4.2.∼4.14.)중에는 후보자 또는 대담·토론자를 초청하여 대담.토론회를 개최·보도할 수 있다.

 

선거일 전 60일 도래에 따른 각종 제한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그 밖의 선거법 관련 문의사항은 국번 없이 1390 또는 성남시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031-713-2050)로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