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평택시, ‘중소기업·소상공인 살리기’에 드라이브 건다
- 중소기업 . 소상공인 지원사업 상담과 신청 계속 이어져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2/20 [15: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중소기업.소상공인 살리기’에 힘을 쏟고 있다.

 

평택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업체와 상인들을 위해 중소기업 동반성장 지원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중소기업 동반성장 지원사업은 한 업체당 최고 5억원을 기존 대출이자보다 2.0~3.4%p 저렴하게 대출 받을 수 있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 40억원 중 2건 10억원의 신청을 받았다.

 

또한, 소상공인 특례보증은 담보력이 부족하고 자금사정이 열악한 소상공인에게 1인 또는 1업체당 최대 3천만원까지 신용대출 보증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총 100억원의 사업비 중 154건 28억여원이 지원됐다.

 

특히, 시는 소상공인의 특례보증 서류 검토 등에 통상 5일이 소요되지만 자체적으로 처리기간을 단축, 3일내 처리하고 있어 신속한 자금조달이 필요한 지역 소상공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하루 평균 20~30통의 전화 상담을 하고 있다”면서 “관계부서 간담회, SNS 등을 활용해 더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평택 지역화폐인 평택사랑상품권 특별할인도 3월말까지 추가 연장하기로 했다.

 

평택사랑상품권은 당초 2월말까지 10% 특별할인을 연장했으나, 판매액이 2월 19일까지 37억원으로, 작년 동기대비 220% 이상 증가함에 따라 특별할인 효과를 이어가기 위해서다.

 

시는 상품권이 관내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한 만큼 이번 특별할인 연장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현재 5천여개인 가맹점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장선 시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지역 상인들이 많이 힘들어 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철저한 방역과 함께 지역 경기가 살아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발굴 등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