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음식*맛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리는 건강을 지키는 면역력 상승 메뉴는?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2/21 [09:5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리는 건강을 지키는 면역력 상승 메뉴는?     ©


[더데일리뉴스]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19로 인해서 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염려가 계속되고 있다. 질병에 대한 걱정이 있을 때마다 떠오르는 것이 면역력이다. 면역력은 말 그대로 감염이나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것으로 관련된 제품들 역시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좋다고 알려진 제품이나 식품들의 가격이 높은 경우도 상당하기 때문에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 만든 메뉴를 소개한다. 다만 면역력을 높인다고 할지라도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알코올 성분이 들어간 손 세정제나 비누를 이용해 손을 자주 소독하거나 씻는 자세가 필요하다.

 

◆ 차돌박이 버섯 말이 찜

 

쉽게 구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사랑받는 팽이버섯은 야들야들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식재료다. 팽이버섯은 잘 알려지지 않은 항암작용과 면역강화에 좋은 영양소들을 가지고 있다. 특히 베타글루칸은 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해 암세포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고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또한 팽이버섯은 다양한 요리에 사용하기 좋고 여러 식재료들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활용도 역시 높다.

 

※  차돌박이 버섯 말이 찜

재료: 차돌박이 400g, 숙주 3줌(150g), 팽이버섯 2줌(100g), 쑥갓 1줌(50g), 깻잎 10장

밑간 재료 :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1/2큰술, 맛술 1큰술,

양념 재료 :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2큰술, 물 200ml

양파 절임 재료 :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2큰술, 양파 1/2개, 생수 1큰술, 꿀 1/2큰술, 식초 1큰술, 연겨자 1/2큰술

 

①     쑥갓은 잎만 떼어내고 깻잎은 2등분 한다.

②     양파는 최대한 얇게 썬 후 찬물에 10분간 담가 매운맛을 빼고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③     차돌박이는 키친타월로 감싸 핏물을 없앤다

④     차돌박이를 펼친 후 깻잎, 쑥갓, 팽이버섯 순으로 돌돌 말아준다.

⑤     넓은 그릇에 밑간 재료를 넣어 섞은 후 말이를 넣고 10분간 재워둔다.

⑥     깊은 팬에 양념 재료, 숙주, 재워둔 말이를 넣고 센불에서 끓어오르면 뚜껑을 덮어 중간불로 3분 30초간 쪄준다.

⑦     볼에 양파 절임 재료를 넣고 섞은 후 곁들여 먹는다.

 

◆ 삼치 강정

 

삼치는 고등어, 꽁치 등과 함께 대표적인 등푸른생선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등푸른생선에는 EPA, DHA를 포함한 오메가3 성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중 EPA는 뇌 기능 촉진과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고 심근경색, 심장질환, 폐 질환 예방 효과가 있다. 10월부터 2월까지 제철인 삼치 외에도 같은 등푸른생선인 고등어를 사용해도 좋다. 삼치는 고등어보다 수분이 많고 살이 부드럽기 때문에 노인이나 아이들이 먹기 좋으나 지방이 많기 때문에 구매 후 빠르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삼치 강정

재료: 삼치 또는 고등어 1마리(340g), 피망 1개(100g), 마늘 2쪽(10g), 청주 1큰술, 녹말가루 2큰술, 식용유 6큰술(구이용 5큰술, 양념용 1큰술)

양념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 물 2큰술, 청주 1큰술, 양조간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 생강 1/2작은술

 

①     가위로 삼치의 지느러미와 꼬리를 잘라내 손질한다.

②     삼치의 등뼈와 가시를 제거한다.

③     삼치를 흐르는 물에 씻어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하고 3cm 두께로 썰어 청주와 버무린다.

④     피망은 1x1cm 크기로 썰고 마늘은 편 썰어 준비한다.

⑤     작은 볼에 양념 재료를 넣어 골고루 섞어준다.

⑥     손질된 삼치에 녹말가루를 골고루 묻혀준다.

⑦     깊은 팬을 달궈 식용유를 두르고 삼치를 넣어 중간불에서 뒤집어가며 튀기듯이 구워낸 뒤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제거한다.

⑧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간불에서 마늘을 넣고 30초, 피망을 넣고 30초간 볶는다.

⑨     볶은 팬에 양념을 넣고 가장자리가 끓어오르면 1분 더 끓인 후 삼치를 넣어 골고루 버무린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