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
경복궁 근정전에서 \'세종대왕 즉위식\' 재현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07/05/04 [23:4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복궁에서는 5월5일(토) 오후 2시 근정전에서 조선의 네 번째 임금이신 세종대왕의 즉위식 재현행사가 열린다.

금년에 4회째를 맞는 세종대왕 즉위식 재현행사는 3부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1부는 대보(大寶 : 임금의 도장)전달과 전위교서 반포, 2부는 즉위식과 함께 신하들에게 하례를 받는 의식과 즉위교서 반포, 3부는 축하 연회인 하례연(賀禮宴)으로 처용무, 검무 등 궁중무용과 여민락 등 궁중음악을 공연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서울시의 주최로 진행하는 이번 재현행사는 출연진 350여명의 복식과 대보전달 의식, 전위교서 반포의식 등을 태종실록 사료를 바탕으로 영상으로 재구성하여 연출하는 등 철저한 고증을 거쳐 재현되며, 일반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가 되도록 세종배역과 중심배역을 시민공모를 통해 선발하였는데, 세종대왕의 배역에는 백제예술대학교 1학년 권정구(24세)군이 선발되었다.

세종대왕은 태종의 셋째 아들로 태어나 22세때인 1418년 제4대 왕위에 올라 32년간 왕위에 있으면서, 우리겨레의 자랑인 한글창제를 비롯하여, 측우기 등 과학기기 발명, 북방 6진개척 등 우리나라 역사상 문화의 황금시대를 이룩한성군(聖君)으로 존경받는 임금이다.

경복궁에서는 앞으로도 왕실과 관련된 의식과 재현행사를 적극 유치·지원하여 우리의 귀중한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고, 복원하는데 힘쓸 계획이다.

□ 세종대왕 즉위식 재현행사
○ 일 시 : 2007년5월5일(토) 14:00 ~ 15:30
○ 장 소 : 경복궁 근정전
○ 주 최 : 서울특별시
○ 행사내용
- 대보전달 및 전위교서 반포
- 하례 의식 및 즉위교서 반포
- 궁중무용(정재) 및 궁증음악(정악) 공연 등

□ 행사문의
○ 경복궁관리소 : 02-734-2457
○ 서울특별시 문화재과 : 02-2171-620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