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영남
경남도,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 특별자금’ 345억 원 지원
- ‘업종별 집중지원→도내 전 업종 소상공인’으로 지원 대상 확대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6/29 [17:0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들에게 오는 7월 1일부터 ‘코로나19 극복 특별자금’ 345억 원을 지원한다.

 

경남도는 2월부터 3차례에 걸쳐 코로나19 피해 업종별로 집중 지원해오던 특별자금을, 이번에는 ‘도내 전 업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확대지원한다.

 

특히 경남도는 상반기 정부 코로나 정책자금이 수요 급증으로 대출한도를 일괄 하향 조정해 지원됨에 따라 도내 소상공인들이 당초 필요한 자금을 지원받지 못했던 점을 보완하기 위해, 기대출자도 자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중첩제한을 완화했다.

 

또한 정부 2차 금융지원이 실수요자에게 지원될 수 있게 대출한도(1천만 원 이내)는 낮추고 금리는 올린 강화된 조건으로 시행함에 따라 소상공인들에게는 금융비용 부담이 다소 커지는 구조인데, 경남도는 이번 특별자금 병행 지원으로 이 같은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을 경감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코로나19 극복 특별자금’의 지원대상은 신용등급 1~10등급 까지 도내 사업자등록이 된 전 업종의 소상공인으로, 업체당 최대 7천만 원 융자한도로 2년 만기 일시상환 또는 2년 거치 3년 분할상환 조건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은 2년간 2.5%의 이자를 지원하고, 1%대 내외의 보증료율을 0.8%로 운용한다.

 

자금상담 예약은 7월 1일 오전 9시부터 경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http:// gnsinbo.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친 후 상담일자·시간을 예약해 해당 날짜에 신분증과 준비서류를 가지고 지점을 방문하면 된다.

 

상담이 완료되면 신용도·매출액 등의 서류심사와 사업장 현지실사 등을 거쳐 융자한도 결정 후 신용보증서가 발급되며, 보증서 발급 후 7개의 협약된 취급은행(농협, 경남, 국민, 신한, 우리, 하나, 부산)을 방문해 자금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김기영 도 일자리경제국장은 “도는 그간 코로나19 피해계층별 핀셋 지원책 마련에 주력해왔다”면서 “이제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원 대상을 전 업종으로 확대하고 정부 지원조건을 보완하는 방향으로 병행 지원해 하반기에도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 공지사항 및 고시·공고란의 ‘경상남도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 특별자금 지원계획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도 소상공인정책과(211-3433), 경남신용보증재단(1644-2900)으로 문의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