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축제현장
충남도, 해외교류단체도 온라인 보령머드축제 ‘접속’
- 인도네시아 서자바주 10명 참여…유튜브 등 조회 9만회 넘으며 인기 -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7/21 [09:1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라 보령머드축제가 온라인으로 진행 중인 가운데, 충남도와 교류 관계를 맺고 있는 자치단체도 축제에 참여, 눈길을 끌고 있다.

 

21일 도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서자바주는 최근 온라인 보령머드축제 메인행사인 ‘집콕머드라이브’에 참여했다.

 

집콕머드라이브는 행사 참여 500명이 900인치 초대형 전광판에 실시간으로 표출되며, K-팝 콘서트를 보고, 집콕머드 체험과 머드댄스를 배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서자바주에서는 이번 행사에 10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이 운영 중인 유튜브 등의 조회 수는 9만 회를 돌파하며 온라인 보령머드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홍만표 도 아주팀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한 국제 교류도 비대면으로의 전환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해 국제교류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한편, 오프라인에서는 할 수 없는 영역을 개척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는 아세안 시장의 중심으로, 국정과제인 신남방정책의 중점 협력국이다.

 

서자바주는 자카르타와 인접한 교통 요지로, 인도네시아 경제·문화 중심지이다.

 

도는 서자바주와 2017년 실무협력을 시작해 수차례에 걸쳐 상호 방문을 진행해 왔다.

 

도와 서자바주는 특히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교류관계가 급물살을 탔으나, 코로나19로 교류 관계가 주춤한 상태다.

 

도는 오는 10월 서자바주와 온라인을 통해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하는 방안을 협의 중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