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인천! 어디까지 가봤니? 이제는 마인크래프트로 인천 여행하자
- 마인크래프트 내 인천시 맵 제공(9.29.), 선사시대 . 일제 개항기 등 6개 테마 -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8/18 [09:4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젊은 층이 선호하는 게임 ‘마인크래프트’*를활용한‘인천크래프트’를 9월 전격 공개한다고 밝혔다. (*마인크래트 국내 월 이용자수 202만명, 유튜브 조회 수(게임영상 분야)순위 1위(1,000억뷰) 달성)

 

인천크래프트는 세계적인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해서 가상의 인천시를 만들어 온라인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여행하고 체험할 수 있게 인천시가 만든 마인크래프트 내 인천시 맵 이름이다.

 

Old &New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고 있는 도시인만큼, 인천크래프트에는 ▲ 선사시대 강화도 고인돌부터 ▲ 일제 개항기 시대현재와 미래의 모습인 ▲ 인천공항 ▲ 인천대교 ▲ 송도 ▲ 인천 시청 공간으로 보여질 예정이다.

 

인천크래프트에는 국내 최초 100만 유튜버이자 마인크래프트 인기 크리에이터‘양띵’과‘양띵 크루’가 참여, 인천시가 가진 ‘OLD&NEW’의상반된 매력을 포함해 풍성한 콘텐츠로 MZ세대*와소통할 것을 예고했다. (*MZ세대: 1980년대초 ~ 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

 

6개 테마 중 일제 개항기 시대를 배경으로 백범 김구의 이야기를 인천크래프트로 게임화한 영상을 인천시 유튜브 채널과 인기유튜버‘양띵 유튜브 채널’을 통해 8월 29일 공개한다.

 

또한 '함께만드는 인천' 시정 슬로건처럼 인천크래프트도 시민들과 함께 만들기 위해 '인천 랜드마크 건축콘테스트' 를 8월 22일부터 9월 13일까지 진행 된다.

 

시민 누구나 마인크래프트에서 인천 랜드마크 건축물을 만들어인스타그램에 이미지 인증샷(해시태그 #인천크래프트)을 게시하면참여가 가능하다.

 

건축콘테스트 우수작은 9월 26일 공개하는 인천크래프트에 반영될 예정으로 자세한 참여방법은 인천시 홈페이지 및 SNS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인기 크리에이터와 게임유저 100명이 참여하는 인천 랜드마크 건축이벤트도 트위치 TV*를 통해 8월 22일 생중계될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1억 명의 시청자와 170만개의 방송, 12,000명의 방송 파트너를 가진 글로벌 인터넷 방송 플랫폼)

 

세계 시민 누구나‘랜선 인천’을 여행하고 체험할 수 있는‘인천크래프트’는 9월 26일 인천시 홈페이지 및 SNS 채널, 마인크래프트주요 커뮤니티를 통해서 배포될 예정이다.

 

백상현 인천시 소통기획담당관은 “마인크래프트에 도시캠페인을 접목한 세계최초 사례이며,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