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축제현장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코스프레! 부천국제만화축제, <슬기로운 집사생활> 개최
-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전환되며 올해 첫 개최하는 반려동물 코스프레 대회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8/21 [14:1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개최를 확정지은 제23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이하 만화축제)는 9월 19일 개막식을 앞두고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즐거운 코스프레 대회 <슬기로운 집사생활>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반려동물 코스프레 대회 <슬기로운 집사생활>은 코로나19로 인한 무기력한 일상 속에서 집사와 반려동물이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은 무기력 극복 프로그램이다. 부천국제만화축제 및 매년 최고의 코스튬플레이어를 가리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이 온라인 축제로 전환되면서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회로, 평소 옷이나 소품을 착용하는데 거부감이 없는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집사들의 사랑과 솜씨를 선보이는 대회이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코스프레 대회에 참여 가능하며, 코스프레 의상과 소품을 착용한 반려동물 사진을 #슬기로운집사생활 #부천국제만화축제 #반려동물코스프레 #GICOF참가 4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신의 개인 SNS채널에 올리면 된다. 코스프레 의상 및 소품은 기성품 및 제작품 모두 사용 가능하며, 제작품 사용 시 #직접만든코스프레 해시태그를 추가하면 된다.

 

반려동물 코스프레 공모전 마감은 9월 5일(토)까지다. 공모전에 참여한 반려동물 코스프레 사진을 대상으로 1차 내부 심사를 통해 30명을 선발한다. 그리고 홈페이지 투표창을 구축해 1차 심사에 통과한 30팀을 대상으로 9월 12일(토)부터 25일(금)까지 2차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홈페이지 투표를 통한 최종 순위는 9월 26일(토)에 발표된다.

 

최종 순위 1위는 50만원 상당의 펫 전용 공기청정기를, 2위는 30만원 상당의 펫 의류 살균 드레서를, 3위는 10만원 상당의 스마트펫 자동 급수기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참가상(30명)에게는 이마트 몰리스 펫샵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부천국제만화축제 조관제 운영위원장은 “부천국제만화축제 기간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에서는 만화 마니아와 일반인 대상으로 해외부문‘Cosplay@Home(코스플레이앳홈)’과 국내부문 <웹툰 코스프레 대회> 등 다양한 온라인 코스프레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화축제를 언제 어디서나 즐겨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9월 19일 개막식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9월 27일까지 9일간 전시, 코스프레, 작가와의 만남, 방구석 콘서트, 이벤트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