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소비자경제
재고전문쇼핑몰에서 저렴하게 구매 ... 재고 IT기기 매출도 2배 껑충!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9/09 [10:2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재고전문쇼핑몰에서 저렴하게 구매 ... 재고 IT기기 매출도 2배 껑충!     ©


[더데일리뉴스]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거리두기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집에서만 생활하는 프로집콕러(집에서만 생활하는 사람들)들이 많아지고 있다. 여기에 효율적인 재택근무 환경 구축을 위한 ‘홈오피스’가 새롭게 각광받으며 가성비 좋은 재고 IT기기들도 주목받고 있다.


재고전문쇼핑몰 리씽크몰이 IT기기 제품군의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8월 24일부터 9월 7일까지의 IT/노트북 매출이 약 20억을 기록해 약 11억 6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한 직전 2주(8월 10일~8월 23일)와 비교해 약 2배(10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전국으로 확산된 8월 23일을 기준으로 온라인 수업과 재택근무 등이 확대되며 IT기기의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8월 30일 수도권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실시되면서, 비대면·온라인 방식의 라이프스타일이 더욱 강화된 것도 유효했다고 분석했다.


현재 리씽크몰 홈페이지에서는 새상품재고 8세대 컴퓨터를 정상가 52만원의 62% 가격인 19만원에 판매해 포털 사이트 최저가보다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새상품가 200만원대의 렌탈회수된 코어i7 삼성노트북을 69만원대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애플맥북 △모니터 △휴대폰 △태블릿 △기타 IT주변기기 등도 초특가에 판매한다.


리씽크몰의 모든 IT기기는 16가지 품질검사를 통과한 제품만 판매하고 있다. 또한 구매 후 제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전문 엔지니어와의 상담을 진행하며, 1년 무상 A/S가 가능하다.


㈜리씽크 김중우 대표는 “경기침체와 더불어 가성비 좋은 재고전문쇼핑몰 방문자가 늘고 있다”며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는 가운데 재택근무 등으로 IT 기기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리씽크몰은 다양한 유통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를 기업에 제공해, 기업에는 재고를 신속히 처리하게 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저렴한 가격에 알뜰 소비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리씽크몰은 사용한 적이 없는 새상품재고와 사용감이 있는 중고를 상품화시킨 리퍼브재고, 품질에는 이상이 없으나 다양한 이유로 반품된 재고를 취급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