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셀럽들의 다이어트 비결, 아직도 몰라?!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9/29 [10:2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셀럽들의 다이어트 비결, 아직도 몰라?!     ©


[더데일리뉴스]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정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를 권장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지내는 명절을 계획하고 있다. 이렇듯 외출이 어려운 상황에서 기름에 튀기고 볶는 등 고열량, 고지방이 많은 명절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체중이 올라가는 건 시간 문제다.

 

명절연휴와 이후에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다이어터들과 연예인들에게 꾸준히 각광 받고 있는 저탄고지 식단에 주목할 만 한다. 탄수화물을 멀리하고 채소와 과일, 견과류, 자연 육류 등 이른바 ‘원시인 식단’으로 과체중을 극복하자는 일명 ‘팔레오 다이어트(Paleo Diet)’. 250만 년 전의 원시인과 비교할 때 현대인들의 유전적 신체 구조는 크게 바뀐 것이 없으나 1만 년 전의 농업혁명으로 급격하게 변화된 식단에 인류가 적응하지 못해 많은 신체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는 인식에서 출발한 다이어트 법이다.

 

팔레오 식단은 칼로리를 계산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체중 감량 효과를 낸다. 신진대사를 높이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권장하며, 탄수화물 섭취 및 고칼로리의 가공식품을 배제한다. 팔레오 식단이 식후 포만감을 유지하는 호르몬 생산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또 다른 연구들에 따르면 팔레오 식단은 체중 감량 이외에도 혈당, 혈압, 중성지방, LDL 콜레스테롤 등 심혈관 수치를 낮춰주며, 만성 염증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섭취를 권장하는 식품은 육류, 생선, 달걀, 채소, 과일, 견과류, 씨앗, 허브, 향신료, 건강에 좋은 지방 등으로 신선한 식재료로 섭취하는 것이다. 그러나 바쁜 현대인에게 건강한 식단을 챙겨 먹는 일 쉬운 일이 아니다. 해서 대안으로 떠오르는 식품이 바로 단백질 바이다.

 

최근 시중에는 다양한 단백질 바가 출시되고 소비가 급증했지만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단백질 바에는 곡물에서 유래한 탄수화물과 정제된 설탕, 각종 인공 첨가물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단백질 바를 고를 때는 함유된 성분을 보다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미국 프리미엄 단백질 바 선두주자인 알엑스바(RXBAR)는 ‘주방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재료’로 만든 정직한 리얼푸드로 정제 설탕 무첨가, 글루텐 프리(gluten free)로 식이 조절과 영양 식단을 챙기며 운동을 하는 마니아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유명 연예인들의 입소문을 통해 익숙한 알엑스바는 지난 9월 한국에 정식으로 출시되어 좀 더 접하기 쉬워졌다.

 

‘알엑스바’는 단백질을 보충해 주는 달걀 흰자, 프로틴 바의 모양과 식감 그리고 자연의 단맛을 내는 대추, 항산화 및 미네랄 성분을 함유한 견과류를 핵심 성분으로, 퓨어하고 클린한 재료만을 정직하게 담아냈다. 통곡물과 같은 탄수화물 식재료를 사용하지 않아 미국 FDA에서 글루텐 프리 식품으로 인정 받았으며, 정제 설탕을 일절 첨가하지 않고 오로지 식재료에서만 나오는 자연 당분을 사용해 달콤한 맛을 제공한다. 유통기한이 제조 후 10개월 이내인 점은 인공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알엑스바는 단백질 바 안에 무엇이 들었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단순하고 진실된 재료를 포장지 겉면에 그대로 표기함으로써 이른바 ‘혁신’을 일으켰다. 현란한 카피와 식재료 사진을 넣은 단백질 바와 달리 함유된 성분만을 표기함으로써 ‘팩트’를 전달하는데 집중했다.

 

알엑스바 관계자는 “진짜 식재료만 담은 건강한 단백질 바인 알엑스바는 운동 전후에 완벽한 단백질을 제공하며,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위한 최적의 식품으로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라며 “이번 추석연휴 기간 동안 식단조절을 위한 한끼 식사 대체나, 연휴 이후 불어난 체중조절이 가능한 알엑스바는 우유, 커피 또는 티와 곁들여 간편한 한끼 식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맛으로 선보이고 있어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맛으로 보다 건강하게 식단 조절을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