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
방송*드라마*연예
'18 어게인' 이도현, 김하늘에게 필요할 때면 언제 어디서든 등장! 훈훈한 남편친구아들!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0/13 [11: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JTBC ‘18 어게인’ 이도현이 김하늘이 필요로 할 때면 언제 어디서든 나타나는 훈훈한 남편친구아들로 변신해 안방극장을 애틋한 설렘으로 물들였다.

 

지난 12일(월)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18 어게인’(연출 하병훈/극본 김도연, 안은빈, 최이륜/제작 JTBC스튜디오) 제7화 ‘내게 용기를 주는 사람’에서는 늦게나마 아내 정다정(김하늘 분)이 필요할 때 있어주려 노력하는 남편 고우영(이도현 분)의 모습이 담겼다.

 

우영은 추애린(이미도 분)에게 홍대영(윤상현 분)이라는 사실을 들키고 말았다. 이에 우영은 다정이 필요할 때 옆에 있어 주고 싶다며 비밀을 부탁해 가슴을 애잔하게 했다. 이후 다정과 마주친 우영은 긴장을 감출 수 없었다. 하지만 애린은 “(우영이) 살짝 싸가지가 없긴 한데 착한 애인 거 같아. 위험할 때 나타나 도와주고, 힘들 때 위로도 해주고, 대영이 편지도 대신 전해주고, 시아 아플 때 응급실로 데려온 것도 우영이잖아”라는 다정의 말에 그가 필요한 순간 늘 우영이 있었음을 알게 돼 비밀을 밝힐 수 없었고 그렇게 위기가 지나가는 듯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복병이 있었다. 우영이 대영이란 사실에 충격을 받아 만취한 애린이 최일권(이기우 분)을 향해 우영의 비밀을 누설한 것. 이후 일권은 농구부 입단 테스트를 받는 우영의 몸놀림을 보고 대영을 떠올렸고, 그의 졸업사진까지 확인한 뒤 우영이 대영임을 확신한 듯했다. 이에 더해 일권은 우영을 향해 “야 홍대영”이라고 부르며 그를 떠보기까지 이르러 긴장감을 형성했다.

 

한편 우영은 다정의 지친 마음을 어루만져주고, 용기를 주는 따뜻함으로 안방극장 가득 짙은 설렘을 전파했다. 농구를 시작한 아들 시우(려운 분)를 위해 농구 코치인 일권을 만나러 간 다정은 돈을 요구하는 입시 브로커 일권의 말에 머릿속이 복잡해 졌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우영은 다정 걱정에 휩싸였고, 그가 힘들 때면 찾는 아지트로 향했다. 아니나 다를까 아지트에서 혼자 술을 마시는 다정의 옆에 앉은 우영은 “괜찮아요. 잘했어요, 오늘. 고민은 모르지만 어떤 선택이든 당당한 선택이길 바래요”라며 그를 다독이고 응원했다. 이에 다정은 “참 신기하다. 필요할 때마다 우영이 네가 있네”라며 미소 지었고, 자신도 모르게 다정의 손을 잡은 우영의 모습이 심박수를 높였다.

 

이후 다정은 당당한 선택을 하기 위해 일권이 있는 학교로 찾아가 대화 녹음을 시도했다. 동시에 우영은 애린에게 다정이 일권을 만나러 갔다는 사실을 듣고 곧장 학교로 향했다. 하지만 우영이 도착하기 전 녹음을 들킨 다정. 이에 일권은 “내가 재밌는 얘기 하나 해줄까? 홍대영 얘긴데”라며 대영과 관련된 이야기를 쏟아냈고, 점점 굳어가는 다정의 표정이 궁금증을 자아냈다. 무엇보다 말미 우영이 문을 연 순간 눈물을 흘리며 돌아보는 다정과, 그런 다정의 눈물에 싸늘하게 식은 표정으로 주먹을 쥐는 우영의 모습이 담겨 긴장감을 폭발시켰다. 이에 일권이 다정에게 무슨 말을 전한 것인지, 우영의 정체가 탄로난 것은 아닌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그런가 하면 에필로그를 통해 과거에도 아무 말없이 다정을 위로했던 대영의 모습이 담겨 심장 떨림을 선사했다. 대영은 우연히 사람들이 모두 보는 앞에서 혼나는 다정을 보게 됐다. 이후 아지트에서 혼자 술을 마시는 다정의 옆에 앉은 대영은 “뭐든 괜찮아”라며 “물어보면 떠올려야 되잖아. 그럼 또 힘들고. 너 괜찮은 게 먼저야. 그 뒤에 말하고 싶으면 나한테 언제든 말해. 잘했어 오늘”이라며 이유도 묻지 않은 채 그를 위로했다. 이어 대영은 “괜찮다. 잘했다” 말해주면 안심될 것 같다는 다정의 말에 그를 오래도록 보듬고 토닥여주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까지 위로 받게 했다.

 

뿐만 아니라 현재 다정을 위로하기 위해 찾아온 우영의 모습과 함께 “그리운 날은 추억으로 남는다. 서로의 온기가 밤바람을 막아주고 내편이 있어 위로가 되던 하루. 알고 있다. 추억은 진행될 수 없다는 걸. 하지만 진행되는 것만 같다. 추억이 아닌 현재로 진행되고 있었다”는 다정의 의미심장한 내레이션이 설렘을 더했다. 이에 다정이 필요할 때마다 있어주는 우영에게 또 다시 설레게 될지 관심이 높아진다.

 

이에 ‘18 어게인’ 방송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는 “우영이 필요할 때마다 있었다고 다정이한테 인정받으니까 왜 이렇게 가슴이 찡하지? 우영이 행복길만 걷자”, “김하늘 이도현 케미 너무 좋다. 텐션 장난 아님”, “우영이 다정이 손잡는데 심장 터지는 줄. 너무 설?다”, “우리 드라마 연출을 진짜 잘해 대영, 우영 인물전환도 좋고 풍경연출이 진짜 예뻐”, “에필로그는 한 번도 실망시킨 적이 없다. 역시 에필 맛집”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한편, JTBC 월화드라마 ‘18 어게인’은 오늘(13일) 밤 9시 30분에 8화가 방송된다.

 

<사진> JTBC ‘18 어게인’ 방송화면 캡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충남도] 봄철 다소비 농산물 안전성 강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