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
전시/예술/공연
멜론, ‘비하인드 더 씬 - 더 리더’편 멜론과 카카오TV에서 공개한다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0/14 [10:4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멜론, ‘비하인드 더 씬 - 더 리더’편 멜론과 카카오TV에서 공개한다     ©


[더데일리뉴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14일 오후 9시 ‘비하인드 더 씬 - 더 리더(The Reader)’편을 멜론과 카카오TV에서 공개한다. 이번 콘텐츠는 오디오북 스트리밍 플랫폼 스토리텔,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Coex)와 협업으로 진행된다.

 

아티스트의 생생한 무대와 작품 밖 이야기를 전달한다는 취지로 시작한 ‘비하인드 더 씬(Behind The Scene)’은 온라인에서 매달 새로운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이는 멜론의 새로운 프로젝트다. 매월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 사업 대표 브랜드와 함께 새로운 시도와 연출을 온라인 중계로 선보여 호평을 받고 있다.

 

10월의 비하인드 더 씬은 양준일(가수), 리아킴(안무가), 에릭남(가수)이 출연해 북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양준일과 리아킴은 가수와 안무가가 아닌 ‘MAYBE-너의 나의 암호말’, ‘Reality, No Reality’의 작가로 출연해 책 낭송 및 소개를 비롯, 각자의 책과 어울리는 음악들을 추천하고 책에 담긴 진솔한 이야기, 독자들의 궁금증 등을 풀어낸다. 또한 책 속에 담기지 않은 집필 비하인드 스토리, 인생을 바라보는 작가의 시선도 확인할 수 있다.

 

에릭남은 MC이자 독자 대표로서 ‘MAYBE-너의 나의 암호말’, ‘Reality, No Reality’에 대한 독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감동의 깊이를 더할 음악들을 라이브로 선사한다. 특히, 양준일이 평소 좋아하는 Aerosmith의 ‘I don’t want to miss a thing’과 리아킴이 안무에 참여한 원더걸스의 ‘I Feel You’를 재해석해 선보여 가을밤 북콘서트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본 중계에서는 지난 7월 코엑스에 새롭게 런칭한 디지털 미디어(XPACE)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거대한 디지털 도서관을 구성하여 북콘서트의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였고, 코엑스 오디토리움 로비 공간을 화려한 스테이지로 탈바꿈 시켜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비하인드 더 씬’ 중계는 멜론과 카카오TV 웹과 앱에서 누구나 감상할 수 있으며, 멜론 웹과 앱의 ‘멜론TV’에서 다시보기도 가능하다. 또, ‘비하인드 더 씬: 더 리더 편’에서 소개된 ‘MAYBE-너의 나의 암호말’, ‘Reality, No Reality’ 전체 내용은 멜론 스테이션의 신규 오디오북 프로그램 ‘더 리더 위드 스토리텔(The Reader with Storytel)’에서 감상할 수 있다. 멜론 스테이션은 매주 다양한 포맷의 오디오형 예능을 제공 중이다.

 

콘텐츠 감상 후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에서 좋아요와 댓글을 남기면 문화예술 지원 프로젝트를 위한 기부금을 적립해 기부한다. ‘비하인드 더 씬: The Reader편’의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는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brunch)의 ‘카카오 나우’ 매거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멜론 관계자는 “이번 비하인드 더 씬: 더 리더 편은 책과 음악을 결합해 감동의 깊이를 더하고 편안하게 책을 듣는 방법을 제시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책과 음악 두 장르의 시너지처럼, 뮤지션, 안무가라는 본업을 뛰어넘어 예술적 감성을 다양한 방면으로 승화시킨 작가 양준일, 리아킴의 색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