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강원도 경력단절여성 구직활동비 확대! 재취업 지원시작
- 도내 3000여명 대상, 1인당 최대 300만원(월 50만원씩 6개월간) -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1/21 [15:4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강원도는 임신?출산?가족돌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도내 여성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구직활동비를 1인당 최대 300만원까지 확대지원한다.

 

신청자격은 현재 강원도에 거주하는 만 35세부터 54세 이하의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미취업 여성으로 가구원수에 따른 기준중위소득이150% 이하여야 한다.

 

신청은 1월 25일부터 2월 9일까지 강원일자리정보망(job.gwd.go.kr)에회원가입을 한 후 구직정보를 등록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심사는 가구소득(50점), 미취업기간(40점), 도내 거주 기간(10점) 등 정량평가를 고득점자 순으로 한다. 동점자의 경우는 가구소득, 미취업기간, 도내거주기간 순위에 따라 결정하며,오는 2월 26일까지 3천여명의 지원 대상자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여성에게는 3월부터 6개월간 월 50만원씩, 최대 300만원의 구직활동비를 지원하고, 지원기간 중 취업에 성공하면 근속 3개월 후 취업성공금 5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지원금은 온라인 포인트로 지급되며, 교육비, 교재구입비, 자격증취득비, 면접활동비 등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강원도일자리재단’과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상담 및 면접컨설팅 등의 고용서비스도 연계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백창석 강원도 일자리국장은 “코로나-19영향으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구직의사가 있는 도내 여성들의 재취업을 적극도울 것이며, 무엇보다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정책적인 노력에 심혈을기울일 계획” 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