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영남
[밀양시] 밀양시, 먹거리 안전 책임진다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2/19 [12:4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밀양시는 코로나19로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집합교육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재배농가 및 작목반을 대상으로 현장지원단을 구성해 맞춤형 현장지도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농약 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는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해 2019. 1. 1.부터 전면 시행돼 잔류허용기준이 없는 경우 일률적으로 허용기준을 0.01mg/kg으로 적용하는 제도로, 밀양시도 여기에 맞춰 농산물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우수하고 안전한 농특산물을 생산해 도시민에게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수확시기가 도래한 시설채소 비닐하우스를 직접 방문해 PLS 기준 준수,농약 안전 사용방법 등 현장지도를 하면서 농가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어려운 점을 파악해 시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도내 최초 농산물안전성분석실 설치가 완료되면 잔류농약 320가지 성분 분석 시범서비스를 7월부터 연말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천성우 축산기술과장은 “우리시에서 생산된 모든 농산물은 안전하고건강한먹거리라는 이미지가 농산물 판매 확대로 이어져 농가소득을 높이는데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밀양시에서는 귀농하고 싶은 분위기 조성과 인구 유입을 위해 도시민이 귀농(귀촌)하면 밀양시의 농업 인프라 망에 참여해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는 시책도 추진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