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언택트 시대 ‘디지털 질병’ 증가… 예방법은?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2/22 [10: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언택트 시대 ‘디지털 질병’ 증가… 예방법은?     ©


[더데일리뉴스] 언택트 생활로 PC 사용 시간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은 ‘디지털 질병’에 더 많이 노출되고 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이나 안구건조증 등의 질병은 잘못된 PC 사용 습관이 지속되면 증상을 더 악화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다양한 분야의 제조사들이 언택트 시대에 건강을 위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손목의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무선 트랙볼 마우스부터 블루 라이트를 간단히 차단해 주는 USB까지 건강한 언택트 생활을 위한 기기들을 소개한다.

 

손목 피로를 덜어주는 무선마우스 '로지텍 M575 ERGO'

 

마우스는 PC를 사용하는 데 있어 없어서 안되는 필수품이지만 과도한 사용은 손목에 무리를 줘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새롭게 출시된 트랙볼 마우스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로지텍이 출시한 ‘M575 ERGO 무선 트랙볼 마우스’는 엄지손가락(오른손 기준)에 커서를 제어할 수 있는 트랙볼이 있어 팔의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는 무선 마우스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다양한 크기의 손에 맞게 디자인돼 누구나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마우스 움직임을 최소화한 만큼 책상 위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전반적인 디자인이 손가락을 더욱 자연스러운 곳에 위치하도록 유지시켜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픽셀급 정밀도와 뛰어난 반응성의 옵티컬 센서를 탑재해 팔과 손가락의 움직임을 최소화했다. 로지텍 옵션스(Logitech options) 소프트웨어를 통해 마우스 감도와 정밀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휴식을 휴식답게 만들어주는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레그넘'

 

바디프랜드의 ‘레그넘’은 수면 모드, 다리집중 모드, 스트레칭 모드 등 10가지 자동모드의 안마가 가능한 안마의자 제품으로 온열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레그넘’의 수면 모드는 등 안마부 두드림 위주에서 주무름, 지압 위주로 바뀌며 서서히 수면을 유도하는 전신 안마 코스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레그넘’은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최대 17cm까지 다리 길이가 수동 조절 가능한 제품으로 목부터 허리의 굴곡진 부분을 섬세하게 케어 가능한 S프레임, 허리부터 하체까지 매끄럽게 연결 가능한 L프레임이 합쳐진 S&L 프레임을 제공한다.

전자파, 블루 라이트 차단해 주는 USB '오픈메디칼 티파워유’

 

오픈메디칼 티파워유는 횡파를 종파로 전환하는 종파 응용 기술을 IT 제품에 접목한 제품으로 유해한 전자파와 블루 라이트를 상쇄시켜 안구 건조 완화, 시력보호, 컴퓨터 VDT 증후군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이 제품은 종파를 발생시켜 인체의 스트레스 및 통증을 완화, 숙면, 혈액순환,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티파워유는 컴퓨터에 꽂기만 하면 된다. 이 제품은 2018년 4월 한국 산업 기술원 측정결과 전자파흡수율(SAR)를 평균 73% 상쇄시켜 전자파로부터 발생하는 유해 작용을 최소화하고, 건양대학교와 합동으로 진행한 임상에서 눈물 분비량도 67% 증가, 눈물 안정도 50% 향상 등 효과가 입증됐다. 아울러 뇌파 안정을 통해 집중력 향상 및 인지능력에 도움을 주는 알파파와 베타파가 21% 향상되는 실험 결과도 보였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