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주)한류닷컴 “안동 복합 힐링 테마파크” 본격 추진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3/05 [14:3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주)한류닷컴 “안동 복합 힐링 테마파크” 본격 추진     ©


[더데일리뉴스] 안동시 동악골에 “복합 힐링 테마파크”를 조성하기 위하여 (주)한류닷컴(대표이사 이효진)이 전체 부지 43,000평 계약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설계와 인.허가 절차에 들어갔다.

1단계는 관광농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며 최종안은 다음과 같다.


체험마을(약 8,000평)은 된장, 고추장, 간장 등 장독대를 분양받아 체험과 더불어 콩, 고추 등 농작물을 안동에서 직접 구매하여 지역 경제에 도움을 주고, 체험마을에 무기농 딸기, 포도 등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먹을수 있도록 과일을 특수 농법으로 재배하여 수확하는 체험장으로 만들 계힉이다. 또한 재난구조 체험장, 미래직업 체험장, 승마 체험장, 반려동물과 함께 힐링 할 수 있는 카페도 들어서 오프라인으로 멋진 체험장이 만들어질 전망이다.


키즈센터는 5G와 연계된 4차 산업혁명 기술(AR, VR, MR, Interractive)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가적으로 실시하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감현실 몰입형 콘텐츠로 기존에 콘텐츠와 차별화된 방식의 스토리텔링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돔스크린(약 400평)은 1회 최다 수용인원 1,000명이 관람할 수 있는 공연장으로 어린이들은 돔 천체 과학관으로, 청소년들은 레이저테그 스포츠 관으로, 기성세대들은 홀로그램, 인터랙티브, 특수효과를 활용한 쇼와 콘서트 장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먹고, 보고, 즐길 수 있는 멀티 공간으로의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2단계는 전원주택(개별분양 총 32세대)과 근린생활시설(식당, 매점, 카페)이 일부 조성되어 관광농원과 숲속 야영장에 오신 분들에게 먹고, 마시고,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3단계 계획관리지역(약 3,000평)은 한옥 체험마을(황토 숫가마와 한옥펜션)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계획이고, 전체 산림지역(약 25,000평) 중 일부는 숲속에서 야영을 목적으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트리하우스, 카라반, 글램핑, 텐트촌, 야외공연장, 수변공원, 잔디광장 등으로.. 잔여부지는 누구나 편하게 산책할 수 있는 둘레길, 체력 단련장 등 각종 편의 시설이 입주하여 온 가족이 힐링 할 수 있는 복합 테마공원으로 탈바꿈하게 될 전망이다.

(주)한류닷컴 이효진 대표는 안동시가 2020년 전국 5대 관광 거점 도시로 선정된 만큼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고향인 안동에 이런 좋은 복합 테마파크를 조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1인 미디어 교육과 활성화 공간으로 함께 만들어 전 세계로 안동을 홍보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