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통영시] 통영의 정원, 힐링 휴양지로 떠나보세요
나폴리농원, 경상남도 제12호 민간정원(통영시 제4호) 지정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7/01 [14:2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통영시는 지난 21일 ‘나폴리농원’이 경상남도 제12호 민간정원으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

 

민간정원이란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인·단체 또는 개인이 조성·운영하는 정원으로 경상남도지사가 지정하며 통영시에는 이번에 지정된 나폴리농원을 포함하여 총 4개소의 민간정원이 있다.

 

통영시 산양읍 미륵산길 152에 위치한 나폴리농원은 미륵산 중턱 편백나무 숲 속에서 편백나무 특유의 상쾌한 향을 맡으며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정원으로 맨발로 편백나무 숲길을 걸어보는 맨발치유 체험, 바위에 붙은 이끼와 지의류를 관찰할 수 있는 이끼 관찰의 길, 해먹이나 비취의자에 편히 누워 심신을 편안하게 하는 해먹쉼터 등 15가지 힐링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편백나무, 식나무 등 30종의 목본류와 천량금, 꽃무릇 등 10종의 초본류가 어우러져 있으며 특히, 편백나무와 식나무는 미세먼지 저감 및 음이온 발생 효과가 있어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다. 입장료는 성인 13,000원으로 준비된 체험(15가지 힐링코스)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해솔찬정원(경남 제2호)은 도산면 도산일주로 731에 위치하며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 가꾸어진 자연친화적인 정원으로 입장료는 어른 5,000원이며 정원 입구에 비치된 무인시스템을 이용하면 된다.

 

지난 5월 15일 개원한 물빛소리정원(경남 제4호)은 도산면 도산일주로 1294-30에 위치하며 계절별로 다양한 꽃들을 만나볼 수 있는 정원으로 정원과 펜션, 카페를 같이 즐길 수 있으며 입장료는 통영시민 2,000원으로 정원 아래 주차장에 설치된 무인시스템을 이용하면 된다.

 

춘화의 정원(경남 제5호)은 도산면 도산일주로 56에 위치하며 직접 키운 다양한 분재와 암석을 활용한 폭포·연못이 어우러져 있는 분재 예술정원으로 카페와 같이 운영 중이며 카페음료 1인 1잔 구매 후 정원 산책이 가능하다.

 

통영시는 지난 4월 ‘통영시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을 제정하였으며 우수한 민간정원 발굴·홍보를 통한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문화 기반 구축 등이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통영시의 민간정원들을 방문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