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충청
[청주시] 청주시, 친환경농산물 인증 받고 지원금 받아가세요
- 친환경농산물 인증에 소요된 비용 적극 지원 -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9/10 [09:5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청주시는 2021년 친환경농산물(유기농, 무농약) 인증을 득한 신규농가에게 친환경농산물 인증에 소요된 비용을 전액 지급하기로 했다.

 

코로나19로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찾는 소비자 증가하면서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 또한 높아졌기 때문이다.

 

청주시는 2021년 친환경 인증을 처음 받은 농가에겐 인증비, 수질검사·잔류농약 검사 수수료를 전액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시는 예산범위 내에서 인증을 갱신한 농가에게도 인증에 소요된 비용의 일부를 연말에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인증비는 2020년 12월 1일부터 2021년 11월 30일까지 인증을 득한 농업인 및 농업법인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할 때에는 ▲친환경농산물 인증서 사본 ▲인증소요비용 증빙자료(전자세금계산서 등) ▲친환경농산물 의무자조금 납부 영수증을 지참해야 한다.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고자 하는 농가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운영하는 친환경 인증관리정보시스템(https://www.enviagro.go.kr) 사이트에서 인증기관과 연락처를 검색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농산물 인증농가 지원사업이 환경과 소비자를 생각하는 농업인의 영농의욕을 고취시키길 바란다”며 “친환경농산물 인증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친환경농산물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대구시] 대구보건환경연구원, 생태독성 검사로 수생태계 안전성 확인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