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강원
[영월군] 영월군, 국·도비 확보에 괄목할 만한 성과 지역 내 대규모 사업 선정으로 2,930여억 원 확보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10/05 [16: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영월군이 민선 7기 국도비 확보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총력을 경주한 결과 국도비 2,930억 원을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군은 지난 9월 말 군정 성과보고와 2022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한 자리에서 관내 숙원사업 및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공모를 통해 중앙 및 도의 공모사업 선정 71건에 2,930여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영월군은 지난 7월 농림수산식품부와 체결한 농촌협약 사업을 통해 주천면, 한반도면, 남면, 무릉도원면 등 영월 서부권역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에 1,034억 원과 주천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대규모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지역 내 숙원사업 해결을 위한 중앙 및 강원도 공모에 선정된 것이 국·도비 확보 성과로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더불어 최근 국토교통부의 제 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 그동안 군의 숙원사업이었던 국지도 82호 주천~판운 간, 88호선 주천~한반도 구간의 개량 공사가 반영됨에 따라 각각 709억 원과 480억 원을 투입하게 되었으며 제천-영월 간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통과로 1조 900억 원대의 사업비 확보 효과도 누리게 되었다.

 

군은 이러한 국도비 확보를 통해 민선7기 주요 공약사업과 주민 숙원사업을 추진하여 살기좋은 영월 만들기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관련부처의 국·도비 확보에 힘쓴 덕에 살기좋은 영월 만들기에 한발 더 나아가게 되었다며 앞으로 사업추진 과정에서 주민과 소통하여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더욱 힘써줄 것을 주문하였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