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충청
[공주시] 공주시, 청소년어울림마당 ‘메이커스 독도’ 진행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10/12 [13:0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관장 이미경)는 청소년들이 독도에 대한 가치와 소중함을 인식시켜 청소년기의 올바른 역사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4차산업과 연계한 메이커스 독도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청소년문화센터는 올해 청소년이 독도의 지리적, 역사적 가치와 진정한 독도의 의미를 느끼고 독도를 지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할 일인지를 느낄 수 있는 활동인 ‘메이커스 독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메이커스 독도’는 코로나19에 따른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대면과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된다.

 

대면 활동은 오는 2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공주영명중학교 47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3D모델링을 활용해 독도를 만들어보고 증강현실(AR) 환경에서 자신이 만든 3D모델링 독도에 다양한 생물을 구성하고 움직임을 애니메이션과 코딩으로 구현해볼 수 있도록 실시된다.

 

비대면 활동은 독도 작품 만들기로 10월 8일부터 선착순 70명의 청소년을 신청받아 가족이 협동해 독도의 모습을 담은 작품을 제작해보는 활동으로 진행한다.

 

이미경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관장은 “매년 태극기 플래시몹을 통해 나라 사랑을 표현하기 위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며, “올해는 ‘메이커스 독도’를 통해 청소년들이 독도의 소중함을 알고 자기 주도적으로 독도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는 공주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운영을 통해 세대가 공감하며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할 수 있는 문화네트워크를 활성화시키고 있으며 총 4회에 걸쳐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진행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