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광주광역시] 남구 “업사이클링 체험하며 환경 지킨다”
유치원초등생 677명 ‘자원순환 교육’ 실시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10/13 [12:0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자원 재활용과 환경 보호를 위해 관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형 자원순환 교육을 실시한다.

 

13일 남구에 따르면 자원순환 교육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오는 18일 방림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1월 중순까지 관내 유치원 4곳과 초등학교 2곳에서 한달여간 진행된다.

 

관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등 미래세대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의식 변화를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에서 환경 분야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 중인 시민생활환경회의와 광주환경운동연합의 시민단체와 함께 진행하며, 시민단체 소속 전문 강사가 유치원 및 학교를 방문해 생생한 체험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에는 관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677명 가량이 참여하며, 이들은 재활용 업사이클링 제품을 직접 만들면서 분리배출 방법 등도 실습할 예정이다.

 

또 우리 주변에서 버려지는 쓰레기에 따른 환경오염의 사례와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방법에 대해서도 학습한다.

 

남구 관계자는 “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육을 통해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배우고, 학습 효과가 가정으로 전파돼 가족 구성원 및 지역사회 모두가 환경보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