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충주시] 충주시, 함께 쓰고 나누는 공유도시 기반 마련
- 공유누리 포털에서 충주시 공공개방자원 이용 가능 -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10/15 [12:0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충주시가 자원 활용의 극대화를 꾀하는 공유도시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시는 행정안전부 대국민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통합포털 ‘공유누리’를 통해 공공자원 개방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공유누리’포털에서는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이 국민에게 개방하는 시설, 물품 등의 공공개방자원을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시는 공유포털을 통해 공간, 물건, 정보 등의 자원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자원 활용을 극대화하고 사회적·경제적·환경적 가치를 창출하는 ‘공유도시’의 기반을 확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현재 공유포털에는 회의실, 강당, 체육시설 등 40여 곳의 충주시 공공자원이 등록돼 있다.

 

공공개방자원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웹사이트(www.eshare.gp.kr) 또는 모바일앱(공유누리)에 접속해 시설 운영시간, 예약 방법 등을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시는 공유누리 활용과 함께 ‘충주시 공유촉진 조례’를 개정해 민간자원 공유 확산을 위한 기반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공유누리와 조례 개정 등 다방면의 노력을 통해 시민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문화를 활성해 나가겠다”며 “공유서비스 이용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