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태안군], 태안군 ‘미래농업의 주축’ 청년 후계농 육성 총력!
-월 최대 100만 원 영농정착금 지원, 오는 28일까지 신청·접수-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1/18 [17:4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태안군이 지역의 근간인 농업의 장기적 발전을 위해 청년 농업인 육성에 앞장선다.

 

군은 미래농업의 주축이 될 예비 농업인을 발굴하기 위해 만 18세~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청년후계농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청년후계농 육성은 최근 심화되고 있는 농촌의 초고령화에 대비하고 농업인력의 기반을 다지기 위한 것으로, 태안군에 실제 거주하면서 독립영농 경력 3년 이하(독립영농 예정자 포함)로 병역을 필한 군민은 청년후계농 신청이 가능하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3년간 월 80~100만 원의 영농정착지원금이 영농경력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사업 신청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https://uni.agrix.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한편, 군은 청년후계농 외에 일반후계농의 경우에도 28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일반후계농은 만 18세~49세 군민 중 독립영농 경력 10년 이하(독립영농 예정자 포함)를 대상으로 하며 병역 미필자도 신청이 가능하다.

 

일반후계농으로 선정되면 농지구입, 시설설치 및 임차 등에 필요한 농업창업자금을 세대당 최대 3억 원까지 융자 지원하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청년 후계농들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 조직체를 구축하고 유관단체 간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개방화와 첨단화 등 미래 농업의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농업·농촌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